동서울대학교,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해외 취업 지원

성남--(뉴스와이어)--동서울대학교 DU일자리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의 해외 취업 가능성을 향상하고, 글로벌 채용 시장으로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해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온라인 해외 취업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해외 취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학생의 진로 및 취업 분야의 범위를 확대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언어권별 입사지원서 특강과 1:1 입사지원서 클리닉, 영어 면접 특강 등 다양한 해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또는 외국계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해외 취업 역량을 강화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해외 취업에 대한 관심만 있었지, 준비 방법에 대해 막연했는데, 실질적인 해외 취업 정보를 얻고, 해외 취업을 위한 구직 스킬을 향상할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11월에는 해외 취업 인사담당자 초청 간담회를 통해 산업체 현장 적합성과 국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력으로 양성해 학생들에 해외 취업의 기회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단기성 프로그램 이외에도 4월부터 언어권별로(영/중/일) 지도교수의 지도 아래, 해외 취업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해외 취업 동아리원들은 정기적으로 해외 취업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도교수 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다. 영어권 지도교수는 “코로나19 팬더믹을 지나오며, 많은 사람들이 고통의 시간을 겪었다. 그 시간을 잘 견디고, 준비한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기회가 온다”고 강조하며, 해외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을 독려했다.

이 밖에도 해외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수시로 해외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성공적인 해외 취업과 현지 적응에 도움을 주고 있다.

동서울대학교 DU일자리센터 해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해외 취업뿐만 아니라 외국계 기업, 해외 시장 진출(파트너사를 두고 있는) 기업 등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지속해서 지원해 학생들의 글로벌 채용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외 취업 준비도를 향상해 해외 취업 가능성과 취업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동서울대학교 개요

동서울대학교는 1977년 학교법인 제석학원이 대유공업전문학교로 설립 인가를 받아 1978년 3월 개교한 전문대학이다. 1979년 대유공업전문대학으로 개편했고, 1998년 동서울대학으로 교명을 바꿨다. 이후 2011년 11월, 동서울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 동서울대학교는 2018년 9월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고, 2021년 9월 일반재정지원 선정대학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s://www.du.ac.kr/KR/index.do

연락처

동서울대학교
DU일자리센터
남지혜 선생님
031-720-22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