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정책, 청소년과 함께’ 2022 충청북도 청소년정책제안 토론회 개최

2022-11-08 09:40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11일 오후 4시부터 ‘2022 충청북도 청소년정책제안 토론회’를 온라인 채널(YouTube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을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개최한다.

‘탄소중립 정책, 청소년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청소년, 청소년기관, 지역사회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실천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다.

토론회에서는 ‘탄소중립 정책과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생태누리연구소 박정순 소장이, ‘기후위기 시대의 청소년활동’이라는 주제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황세영 박사가 각각 발제한다.

이어 큼 청소년행복연구소 박경미 소장을 좌장으로 토론이 진행되며 △충청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권혁우 위원 △충북청소년기후위기비상행동 나승엽 활동가 △충청북도자연학습원 이창기 부원장 △충청북도 기후대기과 차은녀 탄소중립팀장이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정책 그리고 청소년활동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제안한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담당자는 “이번 토론회는 충청북도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정책을 이끌어갈 주인공이 청소년이라는 것을 상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성공적인 토론회를 위해 사전신청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7조(지방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설치 등)에 따라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충북 지역 청소년 활동을 진흥해 청소년의 잠재 역량 계발과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자 수련·참여·교류·권리 증진 활동 등 청소년 정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active.cbyouth.net

연락처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김선애
043-256-45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충청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