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릭, 알람 기능 갖춘 세계 최고 수준[1]의 1셀 배터리 보호 IC ‘S-82L1/T1/U1/V1 시리즈’ 출시

알람 기능으로 AD 컨버터 없이도 안전하고 효율적인 고속 충전 가능

뉴스 제공
ABLIC Inc.
2022-11-08 10: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네베아미쯔미(MinebeaMitsumi Inc.)의 자회사인 에이블릭(ABLIC)(사장: 이시아이 노부마사, 본사: 도쿄 미나토구)이 알람 기능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1]의 1셀 배터리 보호 IC 제품인 S-82L1/T1/U1/V1 시리즈를 출시했다.

S-82L1/T1/U1/V1 시리즈는 배터리 전압이 알람 감지 전압에 도달할 경우 이를 정확하게 감지하므로 AD 컨버터 없이도 안전하고 간편한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새 시리즈는 다음의 기능을 포함한다.

(1) 전류 감지 저항 또는 충전 및 방전 제어 FET의 온 저항(on-resistance) 전압 강하에 영향을 받지 않고 급속 충전 시에도 알람 신호를 출력해 배터리 전압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12mV의 고정밀 배터리 전압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모든 시리즈에 해당). (2) 업계 최고 수준의 ±12mV 과충전 감지 전압 정확도를 자랑한다(모든 시리즈에 해당). (3) 업계 최고 수준인 ±0.75mV의 충전 및 방전 과전류 감지 전압 정확도로 과전류 감지 편차를 줄이는 동시에 전류 감지 저항도를 낮춘다(S-82V1시리즈).

이러한 기능 덕분에 급속 충전 중에도 배터리 전압을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어 안전하고 효율적인 급속 충전과 고정밀 과충전 감지가 가능해 제품 안전성을 크게 높인다. 새로운 시리즈가 ‘S-82Y1B 시리즈’와 ‘S-82S1/R1 시리즈’에 추가되면서 고속 충전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전체 라인업 제품을 제공하게 됐다.

[1] 2022년 11월 조사 기준

주요 특징

1. 알람 기능을 탑재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고속 충전 가능(모든 시리즈에 해당)
2. 업계 최고 수준인 ±12mV의 과충전 감지 전압 정확도를 자랑하는 최신 IC 제품(모든 시리즈에 해당)
3. 업계 최고 수준의 고정밀 과전류 감지 전압인 ±0.75mV 달성(S-82V1 시리즈)

적용 사례
리튬 이온 2차전지 팩, 리튬 폴리머 2차전지 팩

신제품 IC 이용 제품 사례
스마트폰, 태블릿 PC, 스마트워치 등

S-82L1/T1/U1/V1 시리즈 제품 세부정보
https://hub.ablic.com/en/products/s-82l1-82t1-82u1-82v1

웹사이트
https://www.ablic.com/

이 제품은 환경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네베아미쯔미 그룹의 ‘녹색 제품(Green Product)’ 인증을 받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9541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blicinc.com/en/semico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BLIC Inc.
오누마 마사에(Masae Onuma)
pr@abl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