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샛, 인텔샛45 제조업체로 스위스투트웰브 선정

허밍샛, 기존 GEO보다 작은 크기로 뛰어난 서비스 연속성과 성장 용량 제공

뉴스 제공
Intelsat
2022-11-08 11:15
맥클린,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위성·지상파 통합 네트워크 운영사이자 기내 인터넷 연결(IFC) 분야의 선두 주자인 인텔샛(Intelsat)이 스케일업 제조업체 스위스투트웰브(SWISSto12)가 인텔샛45(IS-45) 위성을 제조한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인텔셋은 획기적인 허밍샛(HummingSat) 정지궤도(GEO) 통신 제품의 첫 상용 고객이 됐다.

인텔샛은 미디어·통신 고객에 효율적인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큐밴드(Ku-band) 고정 위성 서비스를 2025년 발사 예정인 IS-45로 확보할 예정이다.

장뤼크 프뢰라이거(Jean-Luc Froeliger) 인텔샛 우주시스템 수석 부사장은 “스위스투트웰브의 제품에는 인텔셋의 사업에 필요한 2가지 혁신이 담겨 있다”며 “위성 전략의 격차를 메워 특정 고객의 수요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작은 크기와 위성 제조 주기를 크게 단축할 가능성을 제시한 적층 제조 공정이 바로 그 2가지 혁신”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텔샛은 허밍샛 기술력에 대한 자부심이 있고, 상용 통신 위성 부문의 새로운 고객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허밍샛은 크기가 1세제곱미터, 즉 현재 정지궤도에 오른 위성의 10분의 1에 불과하다. 스위스투트웰브는 민관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유럽우주청(ESA)과 함께 위성을 개발하고 있다. 각 허밍샛은 하나 이상의 대형 우주선을 GEO 전이 궤도로 실어 나르는 로켓의 승차 공유(rideshare) 임무용으로 발사될 수 있도록 설계된다. ESA 전문가 패널은 최근 허밍샛 라인업의 시스템 요건을 검토해 통과시켰다.

스위스투트웰브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인 에밀 드 라이크(Emile de Rijk) 박사는 “스위스투트웰브는 인텔샛 IS-45 프로그램 수주로 기념비적인 순간을 맞았다”며 “위성 통신의 토대가 되는 아키텍처인 인텔샛과 함께 사업을 시작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고성장 전문 스케일업이 주요 통신 사업자의 계약을 수주하는 것은 흔치 않다”며 “위성 통신 산업에 새 장을 열 허밍샛 제품군의 순조로운 출발”이라고 평가했다.

인텔샛(Intelsat) 개요

위성 기술의 토대를 설계한 인텔샛은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위성 통신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인텔샛은 탁월한 전문성과 세계적 규모를 발판으로 어려운 도전 과제에 굴하지 않고 사람, 기업, 지역 사회를 연결한다. 인텔샛은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 다중 궤도, 소프트웨어 정의 5G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통신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인텔샛 5G 네트워크는 고객이 가장 필요한 시간과 장소에서 간단하고 원활하며 안전한 커버리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글로벌 인터넷 연결의 선두 주자인 인텔샛(Intelsat.com)과 더불어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라.

스위스투트웰브(Swissto12) 개요

스위스투트웰브는 작지만 강력한 통신 위성 허밍샛을 포함한 첨단 위성 탑재체·시스템을 제조하는 선도적인 업체다. 스위스투트웰브의 위성 탑재체·시스템은 특허를 낸 독보적 3D 인쇄 기술과 관련 무선주파수(RF) 제품이 특징으로 경량, 소형, 고성능은 물론 경쟁력 있는 RF 기능을 제공한다.

스위스투트웰브는 우주 포트폴리오 외에 항공 산업용 통신, 감시, 레이더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유럽, 미국, 이스라엘에서 상업적 성공을 거둔 스위스투트웰브는 스위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항공우주 기업이다. 스위스투트웰브는 2011년 스위스 로잔연방공과대학(EPFL)에서 분사했으며, 스위스와 유럽의 유명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아 민간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wissto12.com) 참조.

소셜 미디어:

트위터 | 링크트인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070058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ntelsa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텔샛(Intelsat)
멜리사 롱고(Melissa Longo)
+1 240-308-1881
melissa.longo@intelsa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