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엑스, ‘VPAYX’ 인덱스 출시

베가엑스, 블록체인 페이먼트 프로토콜 테마 인덱스 선봬

지불 솔루션 제공 업체 다날핀테크와 첫 비즈니스 협업

2022-11-09 11:00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자산관리 기업 베가엑스(VegaX Holdings, 대표 이상화)가 다날핀테크(대표 황용택)와 협업으로 신규 지수 상품 ‘VPAY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베가엑스는 법정화폐의 인플레이션 현상과 맞물려 높은 유동성을 지닌 암호화폐가 새 결제수단으로 부상하고 있음을 고려해 블록체인의 활용성이 부각되는 결제 수단 분야에 대한 투자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해당 상품을 개발했다.

VPAYX는 페이코인을 포함한 결제 수단 섹터의 토큰 중 시가총액 기준 상위 5개 토큰을 추종하게 된다. 여기에 특정 기간에 선택된 토큰의 거래량가중평균가(VWAP, volume-weighted average price)를 활용해 보다 정교한 일일 거래량 및 가격 결과값을 트래킹한 디지털 네이티브 결제 프로토콜 인덱스를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현재까지도 전통 금융 시장 및 은행에서는 신뢰도 높은 결제망을 구축하고자 지불 서비스 제공자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암호화폐는 거래의 즉각성이 대두되고 있어 아픙로 VPAYX가 페이먼트 프로토콜 투자지표로서의 가치를 점차 높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상화 베가엑스 대표는 “최근 얼어붙은 금융 시장에서 암호화폐 및 가상자산의 실제 활용도가 주목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VPAYX는 베가엑스가 약속한 꾸준한 포트폴리오 다양화를 위한 일보”라며 “점차 다양한 투자 전략과 인덱스를 만들어 기관 투자자들의 블록체인에 대한 투자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다날핀테크 황용택 대표는 “페이코인은 300만 유저들에 의해 국내 15만여 개, 글로벌 3000만여 개의 가맹점에서 현재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낯설게만 느껴지던 암호화폐가 아니라, 일상에서 친숙하게 활용할 수 있는 페이코인이 이번 결제 코인 인덱스에 포함된 것은 페이코인의 높아진 글로벌 신뢰도를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페이코인은 사용자와 가맹점을 위한 안전하고 신속한 결제 환경 구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월가에서 투자 전문성을 쌓은 업계 베테랑들로 구성된 베가엑스는 8월 다날핀테크가 주도한 시리즈A 라운드에서 투자유치를 성공하며, 다날핀테크와의 비즈니스 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베가엑스는 앞으로 기관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보다 안정적인 투자 전략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베가엑스홀딩스코리아 개요

2019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베가엑스는 글로벌 대체 투자 플랫폼인 다크매터(DarcMatter)의 자회사로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베가엑스는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하는 ETF (상장지수펀드), 뮤추얼펀드, 인덱스펀드와 같은 투자상품에 대한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자산 관리 툴과 주요 데이터 스트림을 개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AI와 같은 첨단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자산 관리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베가엑스의 운영자산총액(AUM)은 2022년 6월 기준 BTC 5273개 수준에 달한다.

웹사이트: https://vegaxholdings.com

연락처

베가엑스홀딩스코리아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이숙진 차장
02-752-2954
이메일 보내기

양다빈 과장
02-737-2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