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종합금융 플랫폼 ‘하나원큐’ 개편 실시

손님 의견 적극 반영, 전 연령대 금융 소비자를 위한 손님 친화적 디지털 환경 구현

개편 기념 신상품 ‘머니박스 통장’ 출시, MZ세대에 특화된 자산관리 콘텐츠 제공

뉴스 제공
하나은행
2022-11-10 09:47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손님 편의성 증대와 종합금융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1년간 청취한 손님들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이 적극 반영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는 손님이 원하는 초 개인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바뀐 ‘하나원큐’에는 △한 눈에 원하는 메뉴를 찾을 수 있는 홈 화면 △맞춤형 금융 상품을 제안하는 상품몰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직관적 상품 설명과 가입 절차 적용 등 MZ세대부터 디지털 취약계층까지 전 연령대 손님의 금융 생활을 위한 최적화된 디지털금융 환경이 구현됐다.

특히 손님 중심으로 상품몰을 재구성해 손님이 필요한 금융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손님별 보유 쿠폰, 우대금리 조건 충족 여부, 상품 가입 진행사항 등 초 개인화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MZ세대에 특화된 신상품 ‘머니박스 통장’을 선보였다. 하나원큐 전용 상품인 ‘머니박스 통장’은 기존에 없던 ‘통장 나누기’ 기능을 더해 △하루만 맡겨도 최대 연 3.0% 금리를 제공하는 ‘파킹 공간’ △현명한 소비를 돕는 ‘소비 공간’ △소액으로 시작하는 재테크 ‘챌린지 공간’ 등을 설정함으로써 하나의 통장을 용도별로 나눠 쓰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오랜 기간 손님의 입장에서 철저히 손님을 위해 고민한 결과 새로운 하나원큐와 신상품 머니박스 통장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에 대한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는 물론 디지털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성까지 고려한 디지털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는 지속적 서비스 개선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증대 노력을 바탕으로 10월 한국광고학회 주관 ‘2022 올해의 브랜드’ 상을 수상한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금융그룹
홍보부
황석재 차장
02-729-01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하나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