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지스타 2022 부스 운영 계획 발표

디지털 창작 생태계 부산에서 만난다

지스타 2022 B2C 부스 운영 방안 및 조감도 공개

언리얼 엔진, 메타 휴먼, 퀵셀, 트윈 모션 등 에픽게임즈의 디지털 창작 생태계의 핵심 제품들 전시 및 체험 제공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 게임 플레이와 각종 이벤트도 풍성

2022-11-10 11:09
서울--(뉴스와이어)--에픽게임즈의 에코 시스템을 구성하는 제품들을 체험할 기회가 지스타 2022에 마련된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지스타 2022 부스 참여 발표와 함께 부스 조감도 및 상세 운영안을 10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지스타 2022에 참여해 B2C관(벡스코 제1전시장 1층 B04)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에픽게임즈 부스에서는 게임과 다양한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의 창작 세계는 물론 △메타 휴먼 △퀵셀 △트윈 모션 등 에픽의 폭넓은 개발 생태계의 제품군을 전시한다. 인기 게임 폴가이즈와 포트나이트도 플레이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올 4월 출시된 언리얼 엔진의 최신 버전인 ‘언리얼 엔진 5’만의 특장점인 나나이트, 루멘, 대규모 월드, 모델링 기능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샘플 프로젝트를 전시한다.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체험을 위해 전시되는 샘플 프로젝트로는 ‘매트릭스 어웨이큰스: 언리얼 엔진 5 익스피어리언스’ 테크 데모 내 사실적 도시를 직접 구축해볼 수 있는 ‘도시 샘플’과 언리얼 엔진 5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자 할 때 훌륭한 시작점이 돼 줄 샘플 게임 플레이 ‘라이라 스타터 게임’이 있다. ‘미어캣’ 샘플 프로젝트를 통해서는 카메라 세팅과 시퀀서 노하우, 생동감 있는 캐릭터 등 고퀄리티 영상 제작에 대한 경험도 제공한다.

언리얼 엔진과 함께 에픽게임즈 에코 시스템의 주요 구성 요소인 메타 휴먼과 트윈 모션도 체험할 수 있다. 메타휴먼은 누구나 고퀄리티 디지털 휴먼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완벽한 프레임워크로, 관람객은 현장에서 메타휴먼을 사용해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단 몇 분 만에 제작할 수 있다.

다양한 산업에서 몰입적인 리얼타임 3D 경험을 제공하는 시각화 툴 트윈 모션도 전시된다. 관람객은 실제 도시인 시카고를 모델로 제작된 트윈모션의 ‘시카고 샘플 프로젝트’ 속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리얼타임 3D로 구현되는 트윈모션의 손쉬운 시각화를 확인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 게임 플레이존도 마련된다.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가운데 하나인 포트나이트의 전시에서는 에픽게임즈가 만든 모드 외에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제작한 수많은 게임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폴가이즈는 최후의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최대 60명이 미니 게임 라운드를 진행하는 멀티플레이어 파티 게임으로, 올 5월 무료 플레이로 서비스로 전환된 이후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폴가이즈 게임 대회’도 진행되는데 지스타 기간 매일 부스 내 특별 무대에서 개최된다. 폴가이즈 젤리빈 코스튬과의 포토 타임 이벤트도 마련된다.

한편 에픽 부스에서 콘텐츠를 체험하고 스탬프를 모아 경품을 받는 스탬프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은 누구나 고퀄리티의 리얼타임 3D 콘텐츠를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으로 창작을 위한 다양한 툴과 서비스를 커뮤니티에 제공하고 있다. 3년 만에 정상화된 지스타에서 미래의 많은 크리에이터에게 에픽의 개방적이고 진보된 다양한 제품군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스타 기간 에픽 부스에 많은 관심 및 관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Epic Games) 개요

에픽게임즈는 1991년 Tim Sweeney 대표가 창립한 회사로 본사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캐리에 있으며, 전 세계에 50여 개 지사가 있다. 에픽은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며, 3D 엔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에픽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게임 가운데 하나인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포트나이트, 폴가이즈, 로켓 리그,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6억개 이상 계정과 47억명의 친구 연결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에픽은 언리얼 엔진의 개발사로 언리얼 엔진은 세계 유수의 게임 제작뿐만 아니라, 영화, TV, 건축, 자동차, 제조, 시뮬레이션 등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에픽은 언리얼 엔진,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개발자와 크리에이터가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배포, 운영할 수 있는 모든 디지털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연락처

에픽게임즈 코리아 홍보대행
커런트코리아
PR4팀
최수연 과장
070-7404-27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