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인형극제, 인형극 창의인재 사업화 지원 나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수료생의 우수 프로젝트 지원

가족공연예술축제 ‘푸짐한 공연, 한 상 차림!’ 성공적 개최

‘잇(it)다 인형극제’를 통한 신규 인형극단 양성 프로그램 정착화

2022-11-10 17:25
춘천--(뉴스와이어)--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이사장 조현산)가 유니마코리아, 한국인형극협동조합과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우수 프로젝트를 지원, 인형극 시장 진출 활성화와 성공사례 창출에 나섰다.

춘천인형극제는 제1회 가족공연예술출제 ‘푸짐한 공연, 한 상 차림!’ 개최를 통해 △현장 발표 및 전문가 피드백 △국내·외 해외 공연 전문 마케터를 통한 판로 개척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에 나서며 창의인재의 지속적 창작 활동 유지 및 창작 프로젝트의 질적 향상을 지원한다.

또한 이 축제를 통해 우수 프로젝트 참가 팀에게는 공연 전문가와의 합평회 및 피드백을 통한 작품의 발전 기회를 제공하며, 축제 및 극장 프로그래머를 초청해 아트마켓 개최 및 피칭 시간을 확보해 작품의 시장성 확보 기회를 제공했다.

제1회 가족공연예술출제 ‘푸짐한 공연, 한 상 차림!’은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춘천인형극장에서 진행됐으며, 공연 전문가 및 평가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외에도 춘천인형극제는 25일부터 27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 사업의 하나로 신규 인형극단 창단과 공연 유통을 지원하는 ‘잇(it)다 인형극제’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신규 인형극단 양성 프로그램을 정착화하고, 인형극단 창업을 완성 시키며 인형극 인들의 교류의 장 및 신규 인형극단 축제를 확산시켜나갈 계획이다.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 개요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는 2001년 설립돼 문화 생산과 공급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 비영리법인이다. 2020년 6월, 춘천시로부터 춘천인형극장을 재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축제, 공연, 아카데미 사업 등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 인형극을 발전시키고 춘천을 국제적인 문화도시로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30년이 넘도록 매해 개최하고 있는 춘천인형극제는 세계 인형극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ocobau.com

연락처

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
춘천인형극제 사무국
석민정
033-242-845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재단법인 춘천인형극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