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에이존테크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 체결

2022-11-11 13:4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 석광호 학과장과 에이존테크 채민석 대표가 11월 8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산업현장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AI 융합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AI·메타버스 연구 및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 맞춤형 주문식 교육을 위한 교과목을 공동으로 개발 및 운영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존테크 소속 임직원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에 신·편입학할 경우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부여되고, 전형료 모집 종료 후 환불, 입학금 전액 면제 등의 학비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에이존테크는 국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 기업으로 한화시스템과 함께 국가 전략 방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2010년 당시 삼성탈레스에서 분사해 대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방SW개발 전문 기업이다. 이지스함을 비롯해 장보고-Ⅲ, 철매-Ⅱ, LPH-Ⅱ, FFX-Ⅲ, KF-X AESA레이더 등 전투체계 및 시뮬레이션 SW와 모듈형 공통 플랫폼 등 다양한 국방SW를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국방SW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수 영역인 생체 신호, 객체 인증, 하드웨어 통합 운영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 응용이 가능한 서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지자체에 영상기반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AR·VR, AI기반 통합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국책 과제를 수행 중이다. 또한 미래 유망분야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 투자를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AI융합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교 4년제 최초 AI 대표학과로 교육부인가 정규 4년제 대학 공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AI융합학과는 2023학년도부터 AI미래융합학부로 승격돼 ‘AI+X’ 인재 양성을 위해 컴퓨터공학의 핵심적인 이론과 지식 교육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신기술 분야의 융합적인 교육이 가능하도록 ‘AI컴퓨터정보통신, AI메타버스융합, AI실생활융합’의 3가지 전공 트랙이 운영될 예정이다.

‘AI컴퓨터정보통신’ 전공 트랙은 엔지니어로서의 공학 기초 지식과 현장 실무 적응능력을 겸비한 ICT 전문가를 양성한다.

‘AI메타버스융합’ 전공 트랙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미래융합 사회를 주도할 현장 실무 적응 능력과 습득 능력을 겸비한 메타버스 전문가를 양성하며, ‘AI실생활융합’ 전공 트랙은 4차 산업혁명 신기술 교육을 주도할 현장 학습지도 능력을 겸비한 AI 실생활 융합 전문가를 양성하고 인공지능 및 메타버스 관련 방과후교사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2023년도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론과 실습 기반의 기초, 심화, 응용 단계로 교과목이 구성되며, 나이·성별·전공과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이해하며 학습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융합학과는 수업, 시험, 과제 등이 모두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 신기술 관련 전문성을 지닌 최고 수준의 교수 및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2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재학생이 AI 및 메타버스가 가져올 미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학습을 수행하고 있다.

AI+메타버스 스터디,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민간)자격증 획득, 창업 준비, 공모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2023학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원서 접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입학 상담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달아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육 편성은 △통합심리치료대학: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 동양학과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등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단과대학 및 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팀
정준섭
02-2160-1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