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식물원, 김치 나눔 행사 진행

이웃과 나누는 소박한 정성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2-11-14 10:53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권영한)이 11월 18일 이웃과 함께하는 겨울맞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김치 나눔’ 행사는 신구대학교식물원의 이웃사랑이 담긴 연례 행사로 신구대학교, 수목원 전문가 교육생, 풍생고등학교가 참가한다. 모두의 정성이 담긴 김치는 성남 지역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는 참사랑복지회를 통해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 200여 분께 전달될 예정이다.

세대 간 차이를 좁히고 서로의 삶을 이해하기 위해 풍생고등학교가 참여했으며, 이들의 참여는 고령화가 심각한 시기에 노인복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한 식물원장은 “김장은 한국의 전통음식 풍습이자 자연환경과 지역 생태계를 반영한 음식문화로, 김치를 함께 담그고, 나누는 것은 한국인의 나눔 정신을 실천하는 가장 대표적인 활동”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김치가 겨우내 노인분들의 즐거운 식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지속적인 나눔의 뜻을 밝혔다.

행사에 대한 문의 및 자세한 안내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조창조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