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일반 전화망 및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적합성을 포괄적 검증 위한 소프트웨어 출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5-11-08 11:01
서울--(뉴스와이어)--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 전문업체인 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통신 사업자, 개발자 및 장비 제조업자에게 포괄적인 SIGTRAN과 SS7 기반 신호 적합성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는 시장 선두의 스펙트라(Spectra) 네트워크 진단 제품에 사용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팩트라 5.2소프트웨어는 스트림 제어 전송 프로토콜(SCTP)을 통해 실행되는 SS7 SCCP 사용자 적응 레이어(SUA)를 지원하는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 요소 에뮬레이션, 테스트, 생성 및 평가 기능이 추가되었다.

사업자들이 차세대 네트워크를 구축할 때는 레거시와 VoIP 신호 기술 사이의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고 수렴 네트워크 전체에 걸친 장비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 도구가 필요하다. 스팩트라5.2 소프트웨어에는 SUA 테스터가 추가되었으며 이는 스팩트라의 TCAP 테스터와 TCAP 생성기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작동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다.

스팩트라5.2는 신호 프로토콜 전달을 위한 스트림 제어 전송 프로토콜(SCTP)과 IP 네트워크 접속을 통해 SS7과 SUA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버(AS), 애플리케이션 서버 프로세스(ASP), 신호 게이트웨이(SG), 신호 프로세스(SP) 또는 신호 전달점(STP)과 같은 네트워크 요소를 쉽게 에뮬레이트 할 수 있게 해준다.

텍트로닉스의 네트워크 진단 부문의 리차드 케네디 상무는 “스팩트라5.2는 새로운 SUA 기술에 맞는 적합성 테스트를 제공하여 스팩트라의 전반적인 SIGTRAN(Signal Testing) 테스트 포트폴리오를 향상시킨다. 텍트로닉스는 M2PA 및 M3UA 프로토콜 테스트용 기존 지원에 추가된 SUA 테스트 기능을 통해 가장 포괄적인 프로토콜 모니터링, 테스트, 생성 및 에뮬레이션 지원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 일반전화망 및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무결성과 적합성을 검증한다.”고 밝혔다.

SUA 테스터 애플리케이션은 SS7 SCCP 및 TCAP 신호 트래픽을 생성하여 ASP와 SG에 대해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한다. 사용자는 ASP, SG 및 AS의 기능 및 적합성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또한 SG, ASP 및 AS 전체에 걸친 SUA 프로토콜 성능 평가도 가능하다.

스팩트라5.2 소프트웨어는 텍트로닉스의 인터넷 프로토콜 진단(IPD) 제품에 속하며, 네트워크 장비 제조업자와 서비스 제공업자에게 수렴된 다중 서비스 네트워크의 코어에서 IP를 통한 미디어 및 프로토콜을 분석하고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간편한 테스트 및 측정 도구를 제공한다.

용어설명

IP (인터넷프로토콜 : Internet Protocol)

OSI 기본 참조 모델에서 제3계층인 망 계층에 해당하는 프로토콜. TCP/IP의 일부로 사용된다. IP 주소에 따라 다른 네트워크 간 패킷의 전송, 즉 경로 제어를 위한 규약으로 다른 네트워크 간의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패킷이 발신된 순서대로 도착하는 것은 보증하지 않는다. 전송 제어 프로토콜(TCP) 또는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UDP)과 함께 사용한다.

PSTN (일반 전화 교환망[public switched telephone network, 一般電話交換網])

통신 사업자가 제공하는 통상적인 가입 전화 서비스를 위한 전화망. 근래에 발달한 공중 가입형의 데이터 통신망 또는 이용자 직영의 사설 통신망 등과 비교하여 기존의 전화망을 이와 같이 부른다.

스트림 제어 전송 프로토콜[Stream Control Transmission Protocol, -制御電送-]

SIGTRAN(Signaling Transport)을 구성하는 요소의 하나로, IP 네트워크로 PSTN 시그널링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프로토콜. IP 네트워크를 통해 SS7(Signaling System 7) 기능을 제공하고 그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음성 전화 셋업을 지원한다. TCP, UDP에 이어서 IETF에서 제정된 세 번째 수송 계층 프로토콜 표준으로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UDP) 위에서 동작하며, TCP와 마찬가지로 응답 확인, 단편화, 순차와 같이 다수의 신뢰성 있는 특징을 제공하는 연결 지향 프로토콜이면서도 지연을 야기시킬 수 있는 TCP 고유의 오버헤드를 제거하는 등 시그널 전송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다. 하나의 연결로 여러 개의 응용 스트림을 전송하는 멀티스트리밍(multi-streaming) 특성과 여러 개의 네트워크 IP 주소를 바인딩하는 멀티홈잉(multi-homing) 특성도 제공하며, TCP의 성능 향상을 위해 연결 생성 시에는 4-way handshake, 연결종료 시에는 3-way handshake 절차를 사용한다.

2000년 10월, 기본 프로토콜 표준 규격이 RFC 2960으로 승인된 이래 RFC 3309과 실시간 트래픽 전송을 위한 PR-SCTP(Partial Reliable SCTP) 규격, RFC 3758이 제정되었고, 세션 중에 IP 주소를 추가 및 삭제할 수 있는 동적 주소구성(Dynamic Address Configuration) 규격이 제정 중에 있다. Linux 커널 2.6 버전에는 SCTP 프로토콜이 탑재되어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서지현 02-528-0750
홍보대행사 써니릴레이션 손혜경 02-587-3308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