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데이터, 레이브 EDC에 HER 데이터 입력 자동화하는 최초의 확장형 솔루션 ’레이브 컴패니언’ 출시

레이브 컴패니언, EDC 사용자 경험 현대화

임상 시험 현장 및 데이터 관리자의 잠재적 오류 수천건 방지

레이브 컴패니언, 데이터 품질 개선하고 EHR의 소스 데이터를 레이브 EDC에 입력하는 횟수 줄여 오류 방지하고 모니터링 비용 절감

현장의 EHR 시스템·기타 의료 데이터 솔루션·레이브 EDC 사이서 환자 의료 기록을 레이브 EDC로 직접 이동시키는 솔루션

뉴스 제공
Medidata
2022-11-16 11:2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의 자회사인 메디데이터(Medidata)가 임상 시험 현장에서 EHR(전자 건강 기록) 데이터를 레이브 EDC(Rave EDC[전자 데이터 수집])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오류를 줄여주는 혁신적인 확장형 특허 출원 기술인 레이브 컴패니언(Rave Companion)의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레이브 컴패니언은 레이브 EDC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모든 전자 건강 기록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중복 데이터 입력 문제에 따른 업계의 오랜 과제를 해결해준다.

댄 브라가(Dan Braga) 메디데이터 EHR 솔루션 및 의료 부문 부사장은 ”임상에서 수집된 데이터 포인트의 수가 크게 증가했으며 현장에서는 EHR 연결과 데이터 입력을 줄이기 위해 확장할 수 있고 사용하기 편리한 솔루션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레이브 컴패니언은 현장에서 임상 목적으로 데이터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모든 EHR 시스템에 기록된 기존 데이터를 활용하도록 도와주는 매력적인 솔루션이다”고 덧붙였다.

메디데이터는 그동안 업계 최고의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약 150만명의 생명 과학 전문가와 함께 2만9000건이 넘는 임상 시험을 진행했다. 레이브 컴패니언은 비정형 데이터를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메디데이터의 광범위한 연구 센터와 연결된 현장에 첨단 EHR 통합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또 화면 상단에 있는 컴패니언(companion) 도구의 레이브 eCRF(Rave eCRF) 스키마를 미러링하는 방식으로 작동하며 현장 사용자가 연구 데이터베이스에 추가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기록 시스템을 탐색하도록 지원한다.

비정형 데이터 또는 메디데이터의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현장의 경우, 레이브 컴패니언은 ’스위블 체어(swivel chair)’ 기능을 제거하고 사용자가 레이브 EDC 기능을 병용함으로써 EHR 또는 기타 임상 시스템으로 이동해 적절한 환자 데이터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데이터를 다시 입력하지 않고 해당 값을 클릭하기만 하면 eCRF가 작성된다.

출시를 앞둔 레이브 컴패니언에는 솔루션 내에 EHR 데이터를 직접 표시하는 기능도 포함된다. 사용자는 eCRF 작성을 위해 레이브 EDC에서 나갈 필요가 없어 전체 작업을 한 곳에서 완료할 수 있다.

메디데이터는 11월 15~16일 개최하는 회사 최대 생명 과학 행사인 넥스트 뉴욕(NEXT New York)에서 레이브 캠패니언을 공개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EHR-EDC 문제 해결: 새로운 관점, 접근 및 기술(Solving the EHR to EDC Challenge: A New Perspective, Approach and Technology)’이라는 제목의 세션에서 메디데이터의 데이터 입력 문제 해결 방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자리에는 진 빈슨(Gene Vinson) 시네오스헬스(Syneos Health) 임상 벤더 관리 담당 상임 이사와 메디데이터의 댄 브라가, 사미르 자인(Samir Jain) EHR 솔루션즈(EHR Solutions) 수석 이사가 함께한다.

메디데이터는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연구에서 상용화에 이르기까지 최초의 단대단 과학 및 비즈니스 시스템을 지원하는 3DEXPERIENCE 플랫폼을 통해 맞춤형 의학 시대에 생명 과학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다.

메디데이터(Medidata) 개요

메디데이터는 생명 과학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수백만 환자에게 희망을 선사하고 있다. 메디데이터는 근거와 인사이트를 생성해 제약·생명 공학·의료기기·진단 기업과 학계 연구자들이 가치 생성을 가속하고 위험을 최소화하는 한편 결과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2000여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등록 사용자 100만여 명이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메디데이터의 임상 개발·상용화·실사용 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유로넥스트 파리: FR0014003TT8, DSY.PA)의 자회사인 메디데이터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지사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웹사이트(www.medidata.com) 또는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Medidata)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쏘시스템(Dassault Systèmes) 개요

3DEXPERIENCE 플랫폼을 보유한 다쏘시스템은 인류 발전의 촉매 역할을 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지속 가능한 혁신을 도모할 수 있도록 기업과 개인에게 3D 가상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회사는 3DEXPERIENCE 플랫폼과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제공하는 현실 세계의 ‘가상 트윈’ 경험을 통해 고객이 혁신과 학습, 생산의 한계를 뛰어넘어 환자, 시민, 소비자를 위해 더 지속 가능한 세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140여 개국에서 산업과 규모를 불문하고 30만 명이 넘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3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3DEXPERIENCE, 컴퍼스 아이콘, 3DS 로고, 3DS 로고, 카티아(CATIA), 바이오비아(BIOVIA), 지오비아(GEOVIA), 솔리드웍스(SOLIDWORKS), 3DVIA, 에노비아(ENOVIA), 넷바이브스(NETVIBES), 메디데이터, 센트릭 PLM(CENTRIC PLM), 3DEXCITE, 시뮬리아(SIMULIA), 델미아(DELMIA), IFWE는 프랑스 상장 기업인 다쏘시스템(Versailles Commercial Register # B 322 306 440) 또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 소재 자회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50056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edida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디데이터(Medidata)
톰 파올렐라(Tom Paolella)
기업 커뮤니케이션 수석 이사
+1-848-203-7596
thomas.paolella@3ds.com

파울 외스트라이허(Paul Oestreicher)
대외 커뮤니케이션 이사
+1-917-522-4692
paul.oestreicher@3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