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인도네시아 Lippo그룹과 MOU 체결

뉴스 제공한화생명 (코스피 088350)
2022-11-16 14:38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16일 -- 한화생명과 인도네시아 재계 순위 6위인 Lippo그룹이 16일 오전 10시 30분(한국 시각 낮 12시 30분)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와 Lippo그룹 아드리안 슈어만(Adrian Suherman) Multipolar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를 계기로 양사는 한화생명이 가진 글로벌 경쟁력 및 디지털금융 기술과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기업인 Lippo그룹의 선진 노하우를 상호 교류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는 △보험 산업 △금융 △디지털 △헬스케어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는 “인도네시아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거점 지역이다. 이미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에서 현지법인이 10년째 보험영업을 영위하고 있고, 보험 산업에 있어 성장성과 잠재력이 큰 국가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MOU를 통해 양사 간의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향후 보험업을 넘어 여러 방면에서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의 B20 서밋 참석을 계기로 이뤄졌다. G20 정상회의와 함께 진행된 B20 서밋은 13일(일)~14일(월) 동안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됐다. G20 회원국의 정상 및 고위 관료, 기업 대표, 주요 경제단체장 및 국제기구 관계자 등 경제계 리더 약 2000명이 참석했다.

여 대표는 B20 서밋을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에 진출한 다양한 기업 인사와 현지 사업환경 관련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또한 향후 인도네시아 현지 신규사업 추진 시, 양국 정부 간의 비즈니스 협력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지원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2013년 10월, 국내 보험사 중 최초로 인도네시아 생명보험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은 개인영업 채널 확장 및 방카슈랑스 제휴 확대 등 본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손익 중심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속한 결과, 2019년 이후 3개년 연속 흑자 달성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은 올해 4월에는 현지 보험사인 ‘Lippo General Insurance (리포손해보험)’ 인수를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62.6%의 지분을 인수한 바 있다. 현재는 인도네시아 현지 금융당국의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다.

인도네시아 Lippo그룹은 Lippo General Insurance(리포손해보험)를 비롯해, 부동산·은행·의료·유통 등 인도네시아 내 다양한 산업군의 계열사를 보유한 재계 순위 6위의 대기업 집단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life.com

연락처

한화생명
홍보실
02-789-8087·807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한화생명

배포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