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사그리드, 5대 주요 성능·통합·보안 기능 갖춘 버전 6.2 출시

차세대 백업 스토리지 주도

뉴스 제공
ExaGrid Systems, Inc.
2022-11-16 16:50
말버러,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업계 유일의 계층형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엑사그리드(ExaGrid®)가 소프트웨어 버전 6.2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출하는 2022년 12월 초 시작한다.

엑사그리드는 우수한 데이터 처리 성능으로 가장 빠른 백업과 가장 짧은 백업창 구현, 가장 빠른 복구 성능으로 사용자 생산성 유지, 데이터 증가에 따라 고정 길이 백업 윈도를 보장하는 확장성, 전면 업그레이드 및 계획적 노후화 대응 불필요, 가장 저렴한 초기 비용 및 경과 비용, 랜섬웨어와 같은 보안 공격 후 복구 기능을 포함한 강력한 보안 스토리 등 5가지 핵심 영역에서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엑사그리드의 고유 아키텍처는 다음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 빠른 백업을 위한 프론트엔드 디스크 캐시 랜딩 존(Landing Zone)
o 대규모 백업 작업에 최적화, 병렬 백업 지원(작업 동시성), 백업 속도를 지연시키는 인라인 중복 제거 없음, 성능 향상을 위한 드라이브 수준 암호화, 프론트엔드 부하 배분(front-end load balancing)을 위한 주요 백업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o 기본 백업 애플리케이션 형식의 데이터는 중복 제거가 되지 않아 컴퓨팅 집약적 데이터 복원을 방지하며 이에 따라 빠른 복원이 가능

· 스케일 아웃(Scale-out)형 아키텍처
o 데이터 증가에 따른 고정 길이 백업 윈도 유지
o 파괴적이고 비용이 많이 드는 전면 업그레이드 필요성 제거
o 모든 연식과 크기의 어플라이언스를 믹스 매치할 수 있어 계획적 노후화를 줄이고 시간 경과에 따른 비용 절감

· 비네트워크 대면 저장소 계층
o 모든 현재 데이터와 장기 보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 중복 제거로 비용을 절감
o 네트워크에서 보이지 않거나 액세스할 수 없음
o 프론트엔드 랜딩존에서 삭제된 데이터가 저장소에서 즉시 삭제되지 않는 지연 삭제를 통해 공격 후 데이터를 복구할 준비가 됐는지 확인
o 삭제, 변경 또는 수정되지 않는 불변의 데이터 개체로 암호화 이벤트로부터 복구를 보장

버전 6.2의 5가지 주요 업데이트

베리타스 넷백업 단일 대상 스토리지 풀(Veritas NetBackup Single Target Storage Pool)

엑사그리드는 넷백업(NetBackup)과 통합돼 각 사이트에 단일한 가상화 대상 스토리지 풀을 제공한다. 이러한 접근법은 베리타스 넷백업과 엑사그리드 간 작업 관리를 자동화한다. 여기서 백업 데이터는 프론트엔드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 엑사그리드의 가용 어플라이언스로 자동 전송된다. 백업 데이터는 모든 엑사그리드 어플라이언스로 전달된다. 엑사그리드의 모든 어플라이언스가 하나의 통합 스케일 아웃 시스템 안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엑사그리드는 전체 스토리지를 활용하기 위해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모든 저장소에서 모든 데이터의 부하를 자동으로 분배하고 스토리지를 최대로 절약하기 위해 모든 저장소에서 데이터 중복을 전체적으로 제거한다.

베리타스 IT 애널리틱스(Veritas IT Analytics)

엑사그리드는 ‘베리타스 IT 애널리틱스’와 통합돼 엑사그리드 스토리지의 주요 데이터 통계를 보고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백업, 스토리지, 가상 인프라에 대한 통합적인 인사이트와 함께 엑사그리드의 계층형 백업 스토리지를 포함할 수 있다. 단일 대상 스토리지 풀과 넷백업 애널리틱스 지원을 포함한 엑사그리드는 넷백업 액셀러레이터(NetBackup Accelerator) 지원, OST 통합, 넷백업 미디어 서버 하드웨어와의 통합, AIR(자동 이미지 복제), GRT(세분화),중복 제거 최적화, 즉각적 복구를 포함해 총 9종의 베리타스 넷백업 통합을 제공한다.

엑사그리드 클라우드 계층 신기능 및 통합

데이터 센터에 현장 설치된 엑사그리드의 물리적 어플라이언스는 재해 복구(DR)를 위해 퍼블릭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복제할 수 있다. 엑사그리드는 아마존(Amazon) AWS용 엑사그리드 클라우드 티어(ExaGrid Cloud Tier)의 성능과 확장성을 개선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에 대한 엑사그리드 클라우드 티어 지원을 추가했다. 엑사그리드의 물리적 온사이트 어플라이언스는 저장소에서 중복 제거된 데이터를 AWS 또는 애저로 복제한 후 장기 보존을 위해 AWS 또는 애저 스토리지에 데이터를 기록한다. 중복 제거된 데이터가 사용하는 대역폭은 중복 제거가 되지 않은 데이터가 사용하는 대역폭의 약 50분의 1 수준이다. 엑사그리드는 전송 중인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클라우드 공급자는 저장 데이터를 암호화한다.

향상된 성능

엑사그리드는 적응형 중복 제거 성능을 개선해 저장소 계층의 전체 성능을 향상하고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저장소 계층 및 오프사이트 재해 복구 복사본에서 데이터의 확장성을 높이고 복구 지점을 늘렸다. 엑사그리드는 엑사그리드 저장소에서 빔(Veeam)의 패스트 클론(Fast Clone) 기술 지원을 추가해 Veeam V12 (Veeam synthetic fulls)의 성능을 크게 향상했다. Veeam V12는 이전 버전보다 적어도 30배 더 빠르다.

향상된 보안

엑사그리드는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저장소 계층(계층형 에어 갭), 지연된 삭제 정책, 변경 불가능한 데이터 개체 및 2FA 지원을 통해 강력한 랜섬웨어 복구 솔루션을 제공한다. 엑사그리드는 두 가지 신기능을 추가했다.

· 위협 행위자/해커가 엑사그리드의 프론트엔드 랜딩존에서 최근 수집된 대량의 데이터(설정된 운영 임계값 초과 시)를 삭제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이를 조기에 감지해 대량 삭제 경고가 생성된다.

· 중복 제거 비율이 설정된 임계값 아래로 내려가 대량의 암호화된 데이터가 엑사그리드 프론트엔드 랜딩 존으로 전송되거나 랜딩존의 데이터가 암호화되고 있음을 알리는 신호가 생성되면 데이터 중복 제거 변경에 대한 경고가 생성된다.

이러한 기능은 현재 엑사그리드 RTL(Retention Time-Lock) 기능에 조기 경보 경고를 추가해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계층의 데이터를 복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빌 앤드루스(Bill Andrews) 엑사그리드 최고경영자(CEO)는 “엑사그리드는 백업 및 복원 성능, 확장성, 비용 절감, 보안 개선에 계속 역점을 두고 있다”며 “엑사그리드는 전적으로 백업 스토리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백업 스토리지를 개선하는 데만 전념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엑사그리드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백업 스토리지에만 집중하고 있다”며 “우리 제품이 세계 80개국 이상에 설치된 것이 그 증거”라고 말했다. 앤드루스 CEO는 “고객의 99%가 연간 유지 관리 및 지원 계약을 체결했고 NPS가 +81, 고객 유지율이 95%를 기록하고 있다”며 “이 모든 수치는 스토리지 분야에서 엑사그리드가 시장을 선도함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는 “엑사그리드는 재정적으로도 건실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현금, 손익,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모두 흑자를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품과 고객 지원, 재무 건전성이야 말로 고객이 엑사그리드 계층화 백업 스토리지를 신뢰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엑사그리드(ExaGrid) 개요

엑사그리드는 독보적인 디스크 캐시 랜딩 존과 장기 보존 저장소, 확장형 아키텍처에 기반한 계층 백업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엑사그리드의 랜딩 존은 가장 빠른 백업과 복원, 즉각적인 VM 복구를 할 수 있다. 보존 저장소는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데이터를 장기 보존한다. 엑사그리드의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는 모든 어플라이언스를 포함해 데이터가 증가해도 고정 길이의 백업 창을 유지하므로 높은 비용의 전면적 업그레이드와 제품 노후화를 막는다. 엑사그리드는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계층, 삭제 지연, 불변의 개체 등을 통해 랜섬웨어 공격 복구를 돕는 유일무이한 이중 계층 백업 스토리지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엑사그리드는 아르헨티나, 호주, 베네룩스, 브라질, 캐나다, 칠레, CIS(독립국가연합), 콜롬비아, 체코, 프랑스, 독일, 홍콩, 이베리아, 이스라엘, 일본, 멕시코, 북유럽 국가,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남아프리카 공화국, 한국, 터키, 아랍에미리트, 영국, 미국 및 기타 지역에 실물 판매 및 사전 판매를 위한 시스템 엔지니어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xagrid.com)나 링크트인을 참조하면 된다. 고객사의 엑사그리드 사용 후기와 백업 시간 단축 경험은 고객 성공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0건이 넘는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리뷰 참조. 엑사그리드는 +81점의 NPS(순고객추천지수)를 받았다.

ExaGrid는 엑사그리드 시스템즈(ExaGrid Systems, Inc.)의 등록 상표다. 다른 모든 상표는 각 소유권자의 자산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50050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xagri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엑사그리드(ExaGrid)
메리 도메니첼리(Mary Domenichelli)
mdomenichelli@exagri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