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편한 농촌 여행을 혁신하는 ‘액티부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진행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개인 투자자들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스타트업 같은 비상장 기업 주식이나 채권 등의 증권에 투자하는 것으로, 투자자들은 이번 펀딩을 통해 액티부키의 우선주식(전환상환우선주)에 투자할 수 있다.
액티부키는 체험 활동, 숙박 등 농촌 여행에 특화한 여행 플랫폼 ‘놀고팜’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전라북도와 협업해 ‘전라북도 농촌관광 통합플랫폼’을 구축한 뒤 이를 기반으로 전국 농촌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2018년 기준 국내 농촌 관광 시장의 규모는 약 7조원으로 최근 촌캉스, 워케이션 등 한적한 농촌으로 떠나는 여행이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더 빠른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액티부키 이동원 대표는 “하지만 높은 농촌 관광 수요와 관심에도, 농촌의 다소 보수적인 경향으로 농촌 관광 특화 플랫폼은 부재해왔다”며 “많은 여행객이 여행 정보를 일일이 검색하고 전화로 예약하며, 중복 예약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액티부키는 다소 아날로그적이였던 농촌 여행을 디지털화함으로써 여행객들이 겪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며 “현재 여행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라북도(청)를 비롯한 다양한 농촌 지자체 및 마을 협의회와 협업해 농가의 부가 수익을 창출하며 농가에서도 호평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액티부키는 농촌 관광 플랫폼 서비스의 완성도, 사업성을 인정받아 국내 액셀러레이터인 아이디어파트너스와 전북대학교 기술지주에서 투자 유치를 완료했으며, 최근 전북대 기술지주가 주최하는 전북 콘텐츠 BOOM UP 데모데이에서 금상을 받으며 후속 투자를 확약받기도 했다.
이번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액티부키의 비상장 주식에 투자하는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2년 관광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선정돼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크라우드펀딩 중개사인 크라우디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우디 개요
크라우디는 제이피 모건(JP Morgan),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의 고위 임원 출신인 김기석 대표가 설립했다. 동화약품, 우리은행,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신영증권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수제맥주 1위 ‘제주맥주’, 펫커머스 1위 ‘펫프렌즈’, 라이언 홀리데이 인 부산을 운영하는 ‘콘랩컴퍼니’ 등의 초기 투자 중개를 진행하기도 했다.
액티부키 크라우드펀딩 페이지: https://www.ycrowdy.com/i/actibooky
웹사이트: https://www.ycrowdy.com
연락처
크라우디
증권팀
주윤하 PM
031-8039-55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