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 평택 브레이크 공장, 2022 한국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에너지는 기술이 절감하는 것, 지속적 혁신으로 그린 팩토리 만들겠다”

뉴스 제공
HL그룹 코스피 204320
2022-11-18 09:14
평택--(뉴스와이어)--HL만도 평택 브레이크 공장이 11월 1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에너지대상’ 에너지 효율 향상 부문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대상은 한국에너지효율대상과 한국신재생에너지대상을 통합한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 정부 포상이다. 탄소 중립, 그린 뉴딜, 에너지 이용 합리화 등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에너지 절약 문화를 선도해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포상을 진행한다. LG전자, SK E&S, 현대삼호중공업 등도 이번 한국에너지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HL만도 평택 브레이크 공장은 최근 5년간 총 5914TOE*(Ton of Oil Equivalent: 석유환산톤) 절감 실적을 올린 것으로 평가됐다. 생산 라인 프로세스 개선, 고효율 설비 부품 적용 등으로 에너지 절감을 최적화한 결과다. 생산 제품 전환도 한몫했다. IDB (Integrated Dynamic Brake), MoC (Motor on Caliper) 등 디지털 설계 기반 전동화 제품이 지난 5년 평택 공장의 주력 생산 제품이었다. (*1TOE = 일반 가정에서 3.2년 동안 사용하는 전기량)

HL만도는 에너지 저장 장치(ESS:Energy Storage System), 수요 자원(Demand Response) 거래 제도, K-EV100(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 제도 등 국가 에너지 정책 이행 방면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야간 시간 등 잔존 전력을 비축해 피크(Peak) 타임에 사용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와 잔여 에너지를 전력 시장에 판매하는 수요 자원 거래 제도 등은 특히 평택 공장 에너지 절감 활동의 핵심 기능으로 정착됐다.

HL만도 평택 오퍼레이션 센터장 이재영 상무는 “에너지 절약의 한계를 넘는 것은 첨단 기술”이라며 “브레이크 BU가 전동화 제품 전환에 성공한 것만큼 차세대 기술로 그린 팩토리 완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hlcompany.com/

연락처

HL만도
홍보팀
이재혁 과장
02-3434-61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