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근시진행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 아트로핀과 병행 시 근시억제 효과 높아져

2022 국제근시학술대회(IMC)에서 1년간의 추적 임상 연구 결과 발표

‘마이오스마트’ 안경렌즈와 아트로핀 병행 시 단일 치료시보다 근시억제율 증가

뉴스 제공한국호야렌즈
2022-11-21 11:3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1일 --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21일 국제근시학술대회(International Myopia Conference, IMC)에서 어린이 근시진행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MiYOSMART)를 아트로핀과 병행할 경우 근시 억제 효과가 향상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고 전했다.

올 9월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진행된 해당 학술대회에서는 ‘더 높은 수준의 근시 관리를 위한 최신 동향’이라는 주제로 여러 나라의 안 전문가들이 참석해 최신 지견을 공유했으며, 이탈리아 밀라노 산 주세페 종합 대학병원 안드레아 렘보 박사(Dr. Adrea Lembo, of the University Hospital San Giuseppe Multimedica in Milan, Italy)가 유럽 근시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0.01% 아트로핀 투여와 함께 마이오스마트 안경렌즈를 복합 처방한 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결과, 1년 이상 안축장 길이 성장 및 근시진행 속도가 감소했으며 복합 처방을 통해 근시진행억제 효과가 최대로 나타날 수 있음이 확인됐다.

해당 연구는 유럽 지역 어린이·청소년 참가자들이 각각 아트로핀, 마이오스마트 안경렌즈, 아트로핀과 마이오스마트 안경렌즈 병행 요법을 진행한 뒤 1년간 일반 단초점 안경만을 착용한 참가자들과 비교 관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임상 연구 시작 이후 3, 6, 12개월 시점에 시력 조정 및 그에 따른 후속 조치를 받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1년간 병행 요법을 진행한 참가자들에서 안축장 길이 성장과 근시진행억제 효과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임상 연구 결과 외에도 해외에서는 이미 안축장 성장 완화 및 근시억제 효과 증대를 위한 다양한 병용 요법이 활용되고 있다. 어린이 근시 관리는 안축장 길이 성장 속도를 일반 정시안에서 진행되는 속도만큼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하는데, 단일 요법으로는 성장 속도를 따라잡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아 해외에서는 근시진행억제 안경렌즈와 아트로핀 병행 요법을 포함한 다양한 병용 요법이 활용되고 있다.

메이 장(May Zhang) 호야 비전케어 글로벌 프로페셔널 책임자는 “국제근시학술대회(IMC) 2022에서 근시 관리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호야렌즈는 계속해서 전 세계 어린이들의 근시를 해결하고,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와 아트로핀의 성공적인 병행 요법과 같은 새로운 치료 환경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안 전문가들이 더 충분한 정보에 기반해 근시 관리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국가의 임상 연구를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호야렌즈 정병헌 대표는 “올해 5월 발표된 6년간의 장기 연구 결과 외에도 이번 병행 요법 연구와 같이 마이오스마트의 어린이 근시진행억제 효과를 입증하는 연구 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는 만큼, 마이오스마트가 국내 어린이 근시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4월 국내에 출시된 어린이 근시진행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는 세계적인 건강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근시를 해결하기 위해 홍콩 폴리텍대학과 협업으로 개발됐다. 수백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는 DIMS (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특허 기술을 적용한 마이오스마트는 근시억제율 59%, 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 효과를 보이며 근시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효과적으로 늦춰 어린이 근시진행을 억제한다. 또 모든 종류의 어린이 안경테에 장착이 가능하며, 외관도 일반 렌즈와 다르지 않다. 2018년부터 30여개국에서 100만명의 어린이가 마이오스마트 안경렌즈의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한국호야렌즈 개요

HOYA는 1941년 광학 유리 전문 제조업체로 설립된 이래 80년 넘게 세계 시장에서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다. 고객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고, 더 많은 사람이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첨단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HOYA는 반도체 제조용 유리 제품과 HDD용 유리 제품에서 안경 렌즈, 콘택트렌즈, 의료용 내시경 등 의료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HOYA의 무한한 열정을 지원하는 것은 창의성과 혁신으로 틈새시장의 선두 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다. 이것이 창업 이래 계승돼온 HOYA의 철학이다. HOYA의 제품과 서비스 하나하나가 사회에 필수적일 때에만 진정으로 의미가 있다고 믿으며, 이를 위해 HOYA는 꾸준히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며 신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oyavision.com/kr/

연락처

한국호야렌즈 홍보대행
에델만코리아
류정민 부장
이메일 보내기

양효진 사원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한국호야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