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제2회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

“당신이 웃는 내일을 희망합니다”

2022-11-21 10:52
고양--(뉴스와이어)--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10월 18일(금) 고양지청 8층 대강당에서 ‘제2회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권대회는 범죄피해자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고, 범죄피해 지원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대회를 주최한 김상래 이사장은 “범죄피해자의 고통은 피해자 개인이 아닌 우리 사회가 함께 짊어지고 나아가야 할 과제로, 피해자 지원이 사회적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장동철 고양지청장은 “범죄피해자 보호·지원에 헌신한 수상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며 “고양지청은 범죄피해자 보호 체계를 구축해 범죄피해자의 상처가 치유되고, 삶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범죄피해자분들이 상처를 치유하고 본인의 삶을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저희의 책무”라며 “당신이 웃는 내일을 희망 합니다란 대회 슬로건처럼 피해자분들의 미소가 곧 내일의 희망과 행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고양시 또한 범죄피해자 인권 보호와 신속한 회복을 위해 시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파주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피해자들의 인권 보장과 피해 회복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 및 유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적, 재산적, 정신적 피해 등을 지원하고 전화 상담과 온라인 상담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개요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 및 유가족들에게 형사사법 절차상 권리를 보호하고 신체적, 재산적, 정신적 피해 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pcvc.kcva.or.kr/

연락처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조영곤 사무처장
031-932-82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