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 그룹, RPA 도입하며 혁신 성장 이어가

시장 인텔리전스 확보, 구매 및 발주 프로세스 자동화 등 위한 RPA 프로젝트 완료

“자동화 통한 내부 역량 강화로 업무 선진화 및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뉴스 제공
엠에스에스홀딩스
2022-11-22 10:00
서울--(뉴스와이어)--위생용품 브랜드 코디, 모나리자 등을 보유한 생활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이 업무 자동화 시스템인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 도입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기업 경쟁력 및 업무 효율화를 강화하는 혁신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RPA는 데이터 수집, 입력, 비교 등 반복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단순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활용해 자동 수행하는 기술이다. 빠르고 정확한 업무 수행을 통해 비용 절감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는 게 특징이다.

MSS 그룹은 RPA 도입으로 온라인 시장에 대한 정보 파악 및 DB 구축을 통해 빠르게 변화·진화하는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운영 효율성까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구축해 제지업계에서 경쟁 우위 기반을 마련하고,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MSS 그룹이 RPA 시스템을 먼저 적용한 업무는 시장 조사 업무다. 실생활에서 다양하고 널리 쓰이는 위생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제품 가격 등 지표의 일일 흐름 등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은 필수 업무다. 하지만 직원들이 일일이 직접 조사를 하기에는 많은 시간, 비용이 든다는 문제가 있었다. RPA 시스템은 이런 고민을 해소해주고 있다. 내부에서도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대신해주니 마치 디지털 비서가 생긴 것같이 든든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밖에도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배송 지연 안내 문자 발송 업무에도 RPA 시스템을 반영했다. 배송이 지연될 경우 고객에게 자동으로 문자가 발송되도록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이다. 고객에게 배송이 지연됐다는 정보를 신속하게 알려줄 수 있어 더 실효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고, 동시에 전반적인 배송 상황 파악으로 빠르게 배송 지연에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MSS 그룹 담당자는 “이번에 도입한 RPA 시스템이 시장 조사 업무 등에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함과 동시에 시스템의 활용 범위를 점차 넓혀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이런 업무 자동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혁신을 추구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 회사로 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용품을 출시하며 위생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엠에스에스홀딩스 개요

MSS 홀딩스는 코디, 모나리자, 시크릿데이 등 최상의 품질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다양한 생활위생 제품을 선보이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의 지주 회사다. MSS 그룹은 유아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의 일상에 필요한 생활위생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마스크·손 소독제·생리대·기저귀 등이 있다. 현재 마스크·생리대·기저귀·화장지 등의 제품 자체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설비 투자 및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 및 효율화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 보유한 각 브랜드가 지닌 제품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ssgroup.co.kr/

연락처

MSS Holdings(엠에스에스 홀딩스)
기획조정실
김계현 차장
02-829-88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