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창의인재 창작자 작품 피칭

콘텐츠 피칭의 새로운 시도

피칭 뉴웨이브 in ZEP,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창의인재 창작자들 작품 피칭

2022-11-22 09:00
이오엔터테인먼트가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창의인재 창작자 작품을 피칭한다
이오엔터테인먼트가 메타버스 플랫폼 통해 창의인재 창작자 작품을 피칭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2일 -- 지식재산권(IP) 콘텐츠 스튜디오 이오엔터테인먼트(이오콘텐츠그룹, 대표 오은영)가 11월 30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통해 신진 창작자 7인의 영화·드라마 스토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이오엔터테인먼트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하는 ‘2022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 지원사업’ 피칭 행사의 하나다. 특히 ‘새로운 스토리를 새로운 형식으로 관계자들에게 알리겠다’는 취지 아래 기존 콘텐츠 스토리 피칭 행사의 전형적인 틀에서 탈피하고 메타버스란 새로운 미디어를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2022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 지원사업은 신진 창작자 육성 프로그램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결과물 2808개 중 총 10편을 선정해 드라마, 영화, 웹툰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2년부터 주최하는 가운데 이오엔터테인먼트가 방송·영상 사업화에 최적화된 프로젝트를 완성도, 시장성, 현실성에 대한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이오엔터테인먼트는 ‘2022 창의인재 ABCD 사업화 프로그램’이란 부제 아래 ‘전천후 사업화를 통한 창작자들의 산업 데뷔(All-around Business Creator Debut)’를 위한 다채로운 지원에 나서고 있다. △작품 각색 작업을 통한 완성도 증진 지원 △융복합 IP 전략 수립 및 트랜스미디어콘텐츠로의 확장 지원 △매체별·분야별 창작 및 비즈니스 분야 전문가 12인의 주기적인 컨설팅 △감독·배우 등 패키징 지원 △작품 피칭을 위한 콘셉트 영상 제작 지원 △방송 영상 및 영화 업계 주요 관계자 대상 작품 피칭 및 1:1 비즈니스 미팅 지원 △투자 유치를 위한 전방위적 매칭 △글로벌 진출 연결 등이 대표적이다.

총 10편의 우수 프로젝트 중 영화·드라마·웹툰 사업화를 위한 스토리 창작물 7편에 대해 콘텐츠 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피칭 뉴웨이브 in ZEP’을 진행한다.

오은영 대표는 “ZEP은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제트와 슈퍼캣이 협업해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도트 그래픽에 의해 제작한 공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캐릭터를 통해 최대 5만 명까지 같은 공간에 접속할 수 있는 특징을 지녔다”며 “신진 창작자들의 프로젝트 특징과 차별성을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또한 MZ세대 창작자들의 창의력과 기발함을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자유롭게 표현했다는 점이 기존의 피칭 행사와의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 대표는 “이러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신진 창작자들과 업계 관계자들과의 연결고리를 새롭게 만들어 더욱 활발한 교류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오콘텐츠그룹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입주 기업으로 공간지원, 멘토링, 네트워킹,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다.

이오콘텐츠그룹 개요

이오콘텐츠그룹은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다문화 콘텐츠 제작사로, 스토리 창작자 170여 명과의 협업을 통해 100개 이상의 오리지널 IP를 보유하고 있고 그중 30여 편의 영화 및 드라마를 제작한 글로벌 IP 콘텐츠 스튜디오다.

연락처

이오콘텐츠그룹 홍보대행
팩트시트
이지연
02-1877-650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이오콘텐츠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