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신용보증기금과 매출채권보험 확대 지원

신용보험사업 활성화 및 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MOU 체결

뉴스 제공SGI서울보증
2022-11-21 17:3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1일 --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매출채권보험 사업 활성화 및 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해 ‘매출채권’ 신용보험 시장의 저변 확대 및 제도 발전을 도모하고, 국내 기업의 동반성장과 ESG 경영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매출채권보험’이란 기업이 외상으로 거래한 물품이나 용역 대금을 회수하지 못해 발생한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상품으로 기업의 판매위험을 보장하고 대외 신용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SGI서울보증과 신용보증기금은 국내 매출채권 신용보험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으며 제도·정책 연구 및 학술 세미나 등 매출채권보험을 이용하는 국내 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여러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황의탁 SGI서울보증 전무이사는 “유동성 부족, 경기둔화 우려 등 경영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SGI서울보증은 기업에 필요한 모든 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SGI서울보증은 매출채권보험의 확대와 더불어, 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ESG 경영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gic.co.kr

연락처

SGI서울보증
홍보팀
이도헌 과장
02-3671-702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SGI서울보증

배포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