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 현장실습 3차 대면세미나 진행

2022-11-23 10:35
천안--(뉴스와이어)--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학과장 오화영)가 12일~13일 양일에 걸쳐 사회복지 현장실습 3차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서울, 천안, 광주, 부산, 대구, 울산 등 6개 지역에서 반별로 실시됐다. 세미나에 참여한 참가자는 “종결평가를 통해 실습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진 동시에 실습지도 교수님들로부터 현장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재 사회복지 현장실습에 관한 법적 기준의 근거 법령은 ‘사회복지사업법 시행규칙 별표 1항’에 근거를 두고 있다. 사회복지 현장실습 과목은 ‘기관실습과 실습세미나 15회 이상’으로 구성되는데, 이때 실습세미나는 ‘대면수업 3회’를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

‘사회복지 현장실습’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과정 중 필수과목으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일 뿐 아니라, 예비사회복지사로서 현장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인간의 생존, 자존, 공존을 위해 휴먼 서비스를 실천하는 사회복지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사회복지 전문성과 현장 전문성을 갖춘 교수진으로 탄탄하게 구성돼 있어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자격증 취득 및 사회복지 전문가로서의 핵심적인 과정을 밟을 수 있다.

특히 전문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 개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학습 지도 및 상담을 운영할 뿐 아니라 사회복지 현장실습은 지역별 전담 교수제를 시행하고 있다.

졸업 시 사회복지학사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2급, 실버전문복지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복지심리상담사, 복지시설경영사, 라이프코치, 헬스케어관리사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초고령화 시대 치매전문케어 연계 전공을 통한 치매케어학사학위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모집 1차 원서 접수는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유선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육 편성은 △통합심리치료대학: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 동양학과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등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단과대학 및 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팀
정준섭
02-2160-1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