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 개최 성료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이해 팔도 김치 전시·시연·시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

2022-11-23 13:55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 전경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 전경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3일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이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개최됐다.

김치의 날인 11월 22일에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다. ‘다양한 김치 재료 하나(1) 하나(1)가 모여 22가지 이상의 효능을 갖는다’라는 의미를 지녔다.

이번 기념식은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이후 3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실내 행사로 진행되던 것을 우리의 전통가옥인 한옥과 전통음식인 김치가 한자리에서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며 우리의 전통문화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계기를 마련해 보고자 실외 행사로 기획됐다.

김치의 날 기념식은 김치산업 발전 유공자 및 김치 품평회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 기념사 및 축사, 축하공연, 김치품평회 수상작 전시, 팔도 김치 전시·시연·시식 행사가 진행됐다. 연계 행사로는 김치 요리 경연대회, 코리아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먼저 김치의 날을 맞아 김치산업 발전 유공자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했다.

임진강김치 강정복 대표이사가 산업포장을 수여 받았다. 주요 공적으로는 연간 배추 350톤, 무 170톤 등 국내 농산물을 활용한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과 원료 생산지에서 김치를 제조해 지역 농업인과의 상생 발전을 도모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대통령 표창에는 선농종합식품, 국무총리표창은 자연지락 유한회사 김진태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또한 올해로 11번째를 맞는 김치품평회 수상작 시상도 함께 이어졌다.

도미솔 식품(대표 박미희, 사각사각 총각김치)이 대상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그간 배추김치만 품평회를 이어왔으나, 올해는 무 김치도 포함했는데 배추김치를 제치고 무 김치가 대상의 영애를 안은 점이 특이하다고 할 만하다. 최우수상에는 선농종합식품의 선농원본 포기김치가 선정돼 농식품부장관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우수상 3개소, 장려상 3개소가 농식품부장관상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기념식 장 주변에는 함경, 평안, 서울·경기, 강원, 충청, 전라, 경상, 제주를 대표하는 팔도 김치가 전시됐다. 또한 대한민국 식품명인 등이 참여한 팔도 김치 시연 및 시식 행사에 행사장을 방문한 국내외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대한민국 김치와 김장 문화를 널리 알리며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이 성료됐다.

이 밖에도 김치의 날과 연계해 김치 요리 경연대회와 코리아 김치 페스티벌도 진행됐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개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공(農工) 간의 격차 완화를 위해 1967년 농어촌개발공사로 발족했다. 1986년 농수산물유통공사로 확대 개편한 이후 도매시장 육성, 유통 교육 및 정보 등 유통조성 사업을 강화하고 수출진흥 사업과 농수산식품소비촉진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농어민의 소득 증진과 국민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at.or.kr/

연락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제3회 김치의 날 기념식 홍보대행
붐커뮤니케이션
원은경 주임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