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학부 승격 기념 학술대회 개최

2022-11-23 17:05
왼쪽 상단부터 학술대회 박표를 맡은 오화영 교수, 이종현 교수, 고진선 교수, 김정희 사회복지사, 정승혁 학우
왼쪽 상단부터 학술대회 박표를 맡은 오화영 교수, 이종현 교수, 고진선 교수, 김정희 사회복지사, 정승혁 학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3일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오화영 교수)는 20일 사회복지학부 승격을 기념해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복지시대, 나 그리고 우리’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실시했다. 전체 진행을 맡은 오화영 교수는 학술대회 시작에 앞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본교 개교와 함께 성장 발전했으며 10여 년간 우수한 인재를 배출해왔다는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기조발제를 맡은 이종현 교수는 현대 한국사회의 현황을 진단하며 우리 삶에서 복지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특히 사회복지사의 삶과 공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고진선 (겸임)교수는 발표를 통해 지역사회의 충격적인 트라우마에 대한 사회복지사의 준비와 대응에 대해 다루며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돌봄을 오랜 기간 담당해 온 정신건강사회복지사로서의 경험 발표와 함께 대안으로 공동체성 회복을 주장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1회 졸업생인 김정희 사회복지사는 ‘재가복지센터 창업과 운영사례’에 관한 주제발표를 통해 재가복지센터장으로서의 창업과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발표했다. 또한 현재 3학년에 재학 중인 정승혁 학우는 ‘10년 후 사회복지사인 나의 모습’을 주제로 사회복지 공부를 시작하게 된 동기와 함께 미래의 꿈과 비전을 발표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10여 년간 전문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 개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학습 지도 및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시 사회복지학사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2급, 실버전문복지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복지심리상담사, 복지시설경영사, 라이프코치, 헬스케어관리사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사회복지학사학위와 함께 치매케어학사학위 취득도 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모집 1차 원서 접수는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0일까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유선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육 편성은 △통합심리치료대학: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 동양학과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등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단과대학 및 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팀
정준섭
02-2160-11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