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비전공자 위한 데이터 기초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뉴스 제공건국대학교
2022-11-23 18:19
건국대학교 R데이터 프로그램 포스터
건국대학교 R데이터 프로그램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3일 -- 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거점형 직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R 프로그램, 파이썬, 구글 애널리틱스 등 데이터 분석에 널리 쓰이는 프로그램을 활용한 데이터 기초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연속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문계열 및 비전공자의 데이터 기초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건국대 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R 프로그램을 11월 19~20일 총 15시간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데이터 분석 및 전처리의 개념을 중심으로 한 데이터 분석 기초 과정이다. 지역 청년 27명을 포함해 총 4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특히 데이터 분석을 처음으로 접하는 참여자가 80% 이상이었다.

김형석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장은 “R 프로그램은 현업에서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실무 데이터를 활용한 심화 과정을 연계해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갖출 기회를 추가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11월 22~25일에는 GA4를 활용한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며, 11월 27일에는 파이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역 청년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1:1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취창업전략처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건국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