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리틀마누와 업무협약 체결

그림책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발급을 위한 교육과정 인준

2022-11-24 10:05
글로벌사이버대학교-리틀마누 MOU 현장
글로벌사이버대학교-리틀마누 MOU 현장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전경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전경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4일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상담심리학과는 21일 그림책미술심리연구소 리틀마누(대표 신지원)와 그림책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운영 및 인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상담심리학과 김재훈 학과장, 리틀마누 신지원 대표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와 리틀마누는 상담심리학과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학생들에게 그림책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인턴십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김재훈 학과장은 “심리상담 역량이 기반이 된 미술치료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편과 함께 유아동에게 거부감 없이 접근할 수 있는 그림책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림책미술심리연구소 리틀마누는 아이들의 언어, 정서, 인지 영역의 균형적인 발달과 정서적 성장을 위한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심리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부모교육 및 수업을 통해 양육 패턴을 확인하고 아이를 체계적으로 이해해 Goodenough Mother로 성장하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리틀마누 신지원 대표는 “그동안 김재훈 교수님과 함께 고민해온 미술치료사 보수교육 프로그램을 좀 더 발전시키고 현장의 전문가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돼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재훈 교수가 학과장으로 있는 글로벌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심리특화과정과 미술치료특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상담 및 심리치료 대학원 준비 과정 동아리 운영 등을 통해 상담 및 심리치료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편입생 선발을 위한 준비 중으로 2022년 12월 1일 원서 접수가 시작 될 예정이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입학 상담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개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한 4년제 고등교육법 인가 사이버대학교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으로 유명하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따라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교육 편성은 △통합심리치료대학: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뇌교육대학: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 △동양학대학: 동양학과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 등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단과대학 및 학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lobal.ac.kr

연락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대외협력팀
정준섭
02-2160-11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