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 진로직업 우수체험처 선정

영등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감사장 수여 받아

2022-11-24 11:35
2022년 우수체험처 감사장
2022년 우수체험처 감사장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4일 -- 서울시립하이서울유스호스텔(영등포구 영신로 소재, 본부장 이정연)은 23일 서울시교육청 지정 기관인 영등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개최한 ‘2022년 영등포마을직업멘토단 발대식’에서 2022년 우수체험처로 선정돼 감사장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여행 청소년 숙박 지원 활동을 목적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설의 특성을 살려 지역 사회 청소년의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이!호텔리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호텔리어 출신 지도자가 청소년의 멘토가 돼 ‘호텔리어’라는 직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참여 청소년이 이해하기 쉽게 모둠별 현장 체험 위주로 전달하면서 진행하고 있어 설문 만족도가 90% 이상의 높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으로는 △참가자 안전 교육 △호텔리어에 관한 전반적인 직업 안내 △프런트 접객 업무 △시설 라운딩 △벨맨 접객 업무 △연회 서비스 관련 업무 등 호텔의 주요 업무를 모둠별로 순환하면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질의응답을 통해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 지역 현장 직업 체험처로써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적 역할도 꾸준히 수행할 예정이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은 서울특별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로 △스탠다드룸(1·2·3·4인실) △유스룸(6·10인실) △온돌룸(4·6·8인실) △콘도룸(4·6인실)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돼 있다. 그뿐만 아니라 대강당, 대·중·소회의실 및 레스토랑이 마련돼 청소년 수학여행 및 활동, 가족여행, 기업과 단체 연수 세미나, 각종 교육에 많이 이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eoulyh.com

연락처

하이서울유스호스텔
김태용 운영부장
02-2677-183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하이서울유스호스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