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정책제안회 성료

2022-11-24 13:02
서울--(뉴스와이어)--중랑구청(구청장 류경기) 청소년 정책 제안 참여 기구인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미랑)가 19일 청소년 정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제안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 정책제안회는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와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가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중랑구청,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위원 등 총 35명이 참석해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유엔(UN)아동권리협약의 4가지 기본 권리를 바탕으로 4개 분과로 나눠 정책을 발표했으며,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다양한 지역사회 내 청소년 정책에 관한 사항을 제안했다.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제안회에서 제안된 정책이 발표에만 머무르지 않고 검토를 거쳐 청소년을 위한 정책 변화에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이 중랑구청으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 구조, 교육 등의 기능과 위기 청소년의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 안전망의 역할을 수행함으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청소년 상담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jn1318.or.kr/

연락처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민정
02-490-0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