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재단, 제1회 더 뮤즈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제주 토스카나 호텔이 후원하는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들에게 음악과의 만남을 선물하는 프로젝트 ‘미래로 이어지는 펀드’

2022-11-24 15:00
더 뮤즈 청소년 오케스트라 연주회 포스터
더 뮤즈 청소년 오케스트라 연주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4일 -- 한국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후)이 25일 오후 7시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구로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제1회 더 뮤즈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더 뮤즈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2021년 11월 4일 제주 토스카나 호텔과 한국청소년재단이 함께 진행한 문화예술 교육지원 ‘미래로 이어지는 펀드’ 업무협약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구로구청 및 구로지역 학교, 아동센터, 청소년 시설 등을 통해 추천받아 면접을 통과한 40여 명의 아동 및 청소년을 단원으로 구성해 2022년 1월부터 소규모 그룹 지도와 클래식 연주 및 창작 예술 등의 교육을 해왔다.

엘 시스테마 철학을 기반으로 해 음악을 배우고 싶지만 기회를 찾기 힘든 사회배려계층 아이들에게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다면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이번 제1회 정기연주회에서는 ‘The avengers’, ‘도레미송’ 등의 유명 영화 OST와 베토벤 교향곡 ‘운명’, 드보르작의 교향곡 ‘신세계로부터’ 등 대중에게 잘 알려진 클래식 음악을 화려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선보인다.

금관5중주, 클라리넷·타악기 앙상블 무대를 구성해 다양한 형식의 연주를 즐길 수 있으며, 초청 게스트로 색소포니스트 송동건이 참여해 아름다운 연주와 함께 청소년 단원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정기연주회에 참가하는 청소년 오윤지 학생은 “처음 접해보는 악기이지만 음악을 배우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 친구들과 가족 앞에서 연회를 가지게 되니 꿈을 꾸는 것 같다”고 밝혔으며, 한국청소년재단 김병후 이사장은 “모양도 소리도 다른 악기들과 모두 다른 개성을 지닌 아이들이 한자리에 모여 열심히 준비한 연주회다. 부담 없이 오셔서 모두 즐기고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더 뮤즈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는 한국청소년재단 주최 · 궁동청소년문화의집 주관·제주 토스카나 호텔의 후원으로 운영되며,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초대 공연으로 관람 관련 사항은 한국청소년재단에서 안내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재단 개요

한국청소년재단은 1990년대 말 사회적 양극화와 함께 공교육에서 소외된 6만여 명의 청소년이 사회적으로 방치되고 있을 때, 10대 청소년들이 도시 속에서 제대로 교육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는 취지 아래 설립됐다. 주요 사업으로 청소년을 위한 성장 지원, 지역과 사회자원 연계를 통한 평생 교육 모델 창출, 자원 연계 및 사회 안전망 구축 등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youth.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재단
채수미 담당자
02-796-78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한국청소년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