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평가솔루션, 한국독성학회 후원기관으로 안전관리 공로패 수상

네트워킹 통한 리스크 매니지먼트 전문가 영역 넓혀

2022-11-25 09:00
왼쪽부터 천영진 한국독성학회 회장과 신희준 안전성평가솔루션 대표이사가 안전관리 공로패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한국독성학회)
왼쪽부터 천영진 한국독성학회 회장과 신희준 안전성평가솔루션 대표이사가 안전관리 공로패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한국독성학회)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5일 -- 안전성평가솔루션(대표이사 신희준)은 한국독성학회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Chemical and Human Health (화학물질과 건강)’를 주제로 관련 연구성과 공유를 위해 개최한 2022 제38차 정기학술대회에서 2022년 안전관리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독성학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 보건과 안전성에 우선적 가치를 둔 안전관리 확보에 크게 기여한 기업의 공로를 인정해 수여하는 공로패다.

안전성평가솔루션은 제조·수입·유통 업체의 MSDS부터 시험평가, 물질 등록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최근 관리 영역을 강화하고 있으며, 식품, 소비재 등으로부터 인체안전수준을 관리하고 있다. 관리 서비스는 소관 법률 범위 설정 및 예상 시나리오 검토부터, 유해성 시험, 위해성 평가, 법적 대응, 교육 등 전 영역을 포괄하고 있으며, 각 부문에서 높은 전문성이 있는 기업이다.

또한 안전성평가솔루션은 생활 화학제품의 개발 단계부터 상품 등록까지 소비자의 소비재 사용에 있어 안전성에 관한 고객이 원하는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재 구성 성분에 대한 평가를 통해 안전 관리 범위를 설정하고 예상되는 위해 영향 및 위해 우려 수준의 저감 방안을 제안한다. 적용법 및 과거 유사 사례를 파악해 최악의 예측조건을 포함한 예상 시나리오를 도출하고 맞춤형 대응 체계 구축 및 발생 이슈별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리스크 매니지먼트 프로세스’ 서비스를 통해 생활 화학제품에 대한 리스크 매니지먼트 대응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역사와 문화의 도시 경주에서 코로나19(COVID-19) 팬더믹 이후 3년 만에 전면적인 오프라인 학술대회로 개최됐으며, 질병에 대한 염증 미세환경 영향, 염모 성분에 대한 안전성 및 위해성, 살생물제 안전성, 타깃 장기 독성, 화장품 성분의 피부 독성 등으로 구성해 화학 물질의 인체 안전성 및 건강에 대한 다양한 요구가 반영됐다.

안전성평가솔루션은 이번 2022년 안전관리 공로패 수상으로, 회원기관으로 자리 잡음으로써 한국독성학회의 독성학자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위해성 평가 및 화학물질의 독성 평가 영역에서 전문성을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전성평가솔루션 개요

안전성평가솔루션은 2018년 설립된 회사로 주요 비즈니스 분야는 화학물질·화학제품 컨설팅, 리스크 매니지먼트, 유해성 자료 생산, 정부과제, 비시험 자료 생산 등이며 자체 개발한 화학 규제 IT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효율적이고, 생산적으로 비즈니스 니즈(Neesd)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매출액 64억4000만원, 사원 수 40명 규모의 중소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safety-as.com/

연락처

안전성평가솔루션
경영관리팀
김재림 매니저
070-5221-345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안전성평가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