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국내 정보보안 기업 최초 기업지배구조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안랩 (코스닥 053800)
2022-11-25 10:24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5일 -- 안랩(대표 강석균)이 국내 정보보안 기업 최초로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발간했다.

안랩은 현행 공시규정상 기업지배구조 공시의무는 없으나(*) ESG경영 내재화의 일환으로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작성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 한국거래소는 현행 공시규정 상 올해부터 연간 자산총액 기준 1조원을 넘어선 기업에 대해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의무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2024년엔 자산총액 기준 5000억원 이상의 상장사에, 2026년부터는 유가증권시장(코스피) 모든 상장사에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의무 제출(공시)하도록 하고 있다.

안랩은 투자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주주·임직원·고객·파트너사 등을 포괄하는 이해관계자와 진정한 소통으로 경영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자율적으로 이번 기업지배구조보고서의 발간과 공개를 결정했다.

김덕환 안랩 재무기획실장은 “안랩의 건전한 지배구조를 알리고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기업지배구조보고서를 공개할 계획”이라며 “필요할 경우 내년부터는 홈페이지 공개 외에도 다른 상장법인의 공시 일정에 맞춰서 함께 공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안랩의 기업지배구조보고서는 한국거래소가 선정한 10가지 핵심원칙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작성됐으며, 주주의 권리, 이사회 및 감사기구의 구성과 운영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다.

안랩의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전체 내용은 안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안랩은 2021년 12월 ESG전담 조직인 지속가능경영팀을 신설하고 ESG경영 내재화에 힘쓰고 있으며, 사외이사 비율을 과반 이상으로 유지하는 등 건전한 지배구조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랩
커뮤니케이션팀
김정인 사원
031-722-75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