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ESG 평가’ A등급 획득,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

환경경영 체계 구축, 정보 공개, 위원회 활성화 등 좋은 평가

11월 21일 한국거래소 선정 ‘코스닥 글로벌’ 편입 기업에도 선정

뉴스 제공매일유업 (코스닥 005990)
2022-11-25 11:23
매일유업이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매일유업이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5일 --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이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2년 ESG 평가에서 지난해 대비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ESG 평가기관 가운데 하나로 매년 국내 상장사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아, 지난해 B+보다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에서 매일유업은 환경경영 체계 구축과 정보에 대한 투명한 공개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환경 항목에서 두 단계 상승했으며, 지배구조에서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 조직 설치 및 운영 활성화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언론 등을 통해 알려진 사회공헌활동, 인사제도, 다양성 노력 등의 사회 항목은 계속해서 A등급을 유지했다.

올해 평가를 받은 식품제조회사 32개사 가운데 등급이 상향된 회사는 매일유업이 유일하다. A등급 이상인 회사는 매일유업 포함 8개사이며, B+등급 3개사, B등급 6개사, C등급과 D등급이 각각 10개사, 5개사다. 2022년에 S등급을 받은 식품회사는 없다.

매일유업은 빨대 및 플라스틱 절감 활동, 라벨 없앤 페트병 제품 출시, 고객 참여 환경 캠페인 등 친환경 활동을 확대하고,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생산과 후원활동, 독거노인의 고독사를 방지하고 안부를 묻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 노력해왔다.

매일유업 ESG 담당자는 “전사 각 분야 담당자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ESG 관련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ESG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한 경영진의 노력 덕분에 이런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매일유업의 성장과 이해 관계자 모두의 가치 제고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11월 21일 코스닥 시장 내 재무실적과 시장 평가, 기업 지배구조가 우수한 기업으로 한국거래소가 선정한 코스닥시장 우량기업 51개사인 ‘코스닥 글로벌’ 편입 기업에 포함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eil.com

연락처

매일유업
홍보팀 언론홍보
구자효 차장
02-3671-36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매일유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