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생물자원관, 어촌체험마을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

2022-11-25 17:30
서천--(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5일 --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최완현)은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실천을 위해 어촌체험마을인 보령 무창포와 군산 신시도마을과 사회적 가치 선순환을 위한 협약 체결을 16일(수)과 18일(금) 완료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ESG 경영 확산과 지역 동반성장·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과 사회가치 실현을 위한 협력체계를 함께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해양수산부: 2021년 16개 공공기관 30개 마을과 사회적가치 협력체계 구축

이에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협력 범위를 확장해 보령 무창포와 군산 신시도의 어촌체험마을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이는 체험객의 갯벌 체험 활동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한 활동이었다.

해양생물의 지속가능한 이용과 해양생물 보호를 위해 일정 크기 이상의 생물만 채취할 수 있도록 체험객 안내자료를 제작했고, 제작 배부된 안내자료에 따라 일정크기 이하인 해양생물은 놓아주는 체험을 유도하고 있다.

송기승 사회가치실장은 “체험객 안내자료를 통해서 즐겁게 어촌체험마을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 관련 과학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와 해양생물자원의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mabik.re.kr/

연락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사회가치실
강형욱 책임연구원
041-950-07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국립해양생물자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