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플랫폼 비포워드, 국내 모바일 중고차 앱 ‘첫차’와 수출 활성화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22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비포워드 일본 본사와 미스터픽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두 회사는 국내 중고차 수출 활성화를 위한 시스템 환경 구축을 위해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세계 200여 개국 대상으로 20만 대 이상의 상품 게재, 월간 1만 5000대의 중고차를 수출 판매하는 비포워드는 2021년 인천 송도에 한국 지사를 설립해 사업 확장을 꾀하며 순조롭게 실적을 쌓고 있다. 이 가운데 이번 MOU 계약으로 미스터픽이 운영하는 중고차 플랫폼 서비스 첫차와의 협업을 통한 더욱 충실한 한국 내 사업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2015년에 론칭한 첫차는 누적 다운로드 550만을 달성하고, 누적 거래액 4조원이 넘는 국내 대표 모바일 중고차 플랫폼으로 연간 100만 대 이상의 중고차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현장 방문 심사를 통한 인증딜러 시스템과 독자적인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허위 매물을 사전 차단할 수 있는 신호등 검색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첫차의 검증된 정보와 기술이 ‘BE FORWARD Markrtplace’의 글로벌 수출 능력과 더해져 양사의 서비스 성장과 더불어, 고객 선택지 확장과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비포워드와 첫차 양측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MOU 체결식에서 비포워드 담당자는 “첫차와의 시너지가 본격적으로 발휘될 내년 초부터 한국 내 사업 성장뿐 아니라, 한국 중고차를 세계에 보급하는 계기가 된다면 매우 기쁠 것 같다. 중고차 수출업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합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비포워드 개요
비포워드는 2004년 3월 10일 설립돼 월간 1만5000대의 중고차를 세계 205개국에 수출한다. 한국뿐만 아니라 태국, 영국, 미국, 네덜란드,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두바이) 등 총 8개국 600개 사 공급업체와 제휴했다.
웹사이트: https://www.beforward.jp/
연락처
비포워드
언론보도 담당
유인섭
010-8233-47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