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2022년 핀테크 큐브 프로그램 성료

2022-11-29 14: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핀테크 큐브 Wrap-up Day 행사를 11월 24일 마포 프론트원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마지막으로 2022년 핀테크 큐브의 프로그램은 마무리됐다.

핀테크 큐브 Wrap-up Day 행사는 성과 공유회, 간담회, 네트워킹, 데모데이로 구성됐다. 핀테크 큐브 입주 기업 및 주관 기관인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운영 기관인 케이액셀러레이터 관계자가 참여했다.

성과 공유회를 통해 입주 기업별로 한 해 동안 핀테크 큐브에 입주해 거둔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가운데 우수 기업 3곳에 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우수 참여상은 ‘언더라이터’, 우수 매출상은 ‘디네핏’, 우수 고용상은 ‘스위치원’이 받았다.

간담회에서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 주재로 오찬과 함께 입주 기업의 건의 사항 등 의견 및 제안이 이뤄졌다. 변영한 이사장은 “핀테크 큐브 프로그램이 입주 기업 성과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발전시킬 것”이라며 “금융 규제 샌드박스, 해외 진출, 투자 유치 등 지원을 강화할 것이고 다른 기관과 협력해 현장 목소리를 반영, 핀테크 산업을 더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오후에 진행된 데모데이에는 총 6개 기업(△몰리턴 △스위치원 △자이랜드 △샐러리파이 △메타로고스 △그린리본)이 참여해 투자 유치를 위한 대표의 IR 발표가 비공개 형식으로 진행됐다.

핀테크 큐브는 핀테크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및 국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보육 공간으로, 2020년 7월부터 지금까지 핀테크 스타트업 52개사를 육성해오고 있다. 2023년에는 5기 선발이 예정돼 있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개요

2015년 강도 높은 규제 환경과 IT 기술에 대한 보수적 금융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과감한 규제 개선 조치와 함께 핀테크 기업들과 금융권이 함께 토의, 협력할 수 있는 지원과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핀테크 업체들의 다소 불안정한 수익 모델에 대해 금융권의 전문가들이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면서 더 완성도 높은 수익 모델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핀테크 활성화를 통해 혁신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금융 소비자 편익을 높이면서, 금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fintech.or.kr

연락처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창업성장팀
김지석 주임
02-6375-153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핀테크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