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서드파티 키보드 앱 ‘플레이키보드’, 브랜드키보드 상품 정식 출시
모바일 최다 실행 지면인 키보드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노출
파일럿 테스트 진행 후 정식 상품으로 리뉴얼·출시
플레이키보드는 스마트폰 제조사의 기본 키보드가 제공하지 않는 입력 편의 기능과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테마 디자인을 제공하는 모바일 서드파티 키보드 서비스다.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220개 국가에서 누적 230만건이 다운로드됐으며, 월 실행 수는 1억3000만회에 달한다.
이번에 출시한 브랜드키보드는 기업에서 보유한 캐릭터,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요소를 활용해 모바일 키보드 디자인을 제작한 뒤 소비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는 B2B 마케팅 상품이다. 올 상반기부터 세븐일레븐, GS25, 긱블, 부산 못골골목시장 등 다양한 산업 내 기업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 뒤 상품 유형을 개선해 정식 출시했다.
기업은 원하는 광고 목적에 따라 구독자 및 사이트 방문객을 확보할 수 있는 ‘구독·방문형’과 자유롭게 리워드로 지급할 수 있는 ‘자유지급형’ 가운데 광고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브랜드키보드를 다운로드한 소비자는 메신저, 소셜 미디어, 검색, 메모 등 입력 상황에서 해당 기업의 캐릭터 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항시 노출되며, 기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비트바이트는 이번 브랜드키보드 상품을 알리기 위해 상품 소개 영상을 제작해 기업 고객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비트바이트 안서형 대표는 “누구나 매일 사용하는 서비스인 모바일 키보드를 통해 더 많은 브랜드가 고객의 일상에 녹아드는 마케팅을 하길 바란다”며 “고객사가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트바이트 개요
비트바이트는 모바일 서드파티 키보드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는 IT 스타트업이다. 매일 150개국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키보드 서비스 ‘플레이키보드’를 통해 더 편리하고 즐거운 모바일 입력 경험을 만들고 있다.
웹사이트: https://plkey.app/
연락처
비트바이트
안서형 대표이사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