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농협중앙회 주관 ‘도농社랑운동’에 1호 기업으로 참여

29일,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중문감귤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중문농협과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을 통해 ‘내지갑속선물’을 매개로 제주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

택배/물류 역량 발휘하여 ‘도농社랑’ 운동이 성공적인 결실 맺을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뉴스 제공
한진 코스피 002320
2022-11-30 13:39
서울--(뉴스와이어)--한진이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도농社랑운동’에 참여하는 1호 기업으로서 제주 중문농협과 ‘도농社랑’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농社랑운동’은 전국 지역농협과 기업간의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 특산품 공동마케팅, 농산물 구매, 농촌일손돕기 등 실질적인 도농교류 활동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창출하는 농협중앙회의 신규 도농상생 운동으로 한진은 이번 ‘도농社랑’ 업무협약을 통해 농업과 농촌을 위한 ESG 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29일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중문감귤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농협중앙회 변대근 상호금융 상무, 강승표 제주지역본부장, 중문농협 김성범 조합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내지갑속선물’을 매개로 한 협력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진은 2019년, 농협과 함께 경쟁력 약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박의 판매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함안수박 공동마케팅’ CSV 활동을 통해 함안수박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를 이끌어냈으며, 이의 일환으로 물류업계 최초로 선불카드와 배송 서비스를 결합해 ‘함안수박 기프트카드’를 출시했다.

이를 시작으로 국내의 더 많은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발굴하기 위해 2020년에는 과일 기프트카드인 ‘내지갑속과일’을 출시했고, 올해에는 수산 기프트카드인 ‘내지갑속바다’와 축산 기프트카드인 ‘내지갑속목장’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내지갑속선물’로 새롭게 통합 론칭해 농·축·수산 농어민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한진은 ‘내지갑속선물’을 통해 이미 지난해부터 감귤, 한라봉, 한우, 갈치 등 제주도의 우수한 농·축·수산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중문농협과 함께 더 많은 제주도의 우수한 특산품을 발굴해 제주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일손돕기 등 사회공헌 활동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진 홍보 담당자는 “앞으로도 도농상생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농협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우리회사가 보유한 택배/물류 역량을 발휘해 도농社랑 운동이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jin.co.kr

연락처

한진
홍보팀
최동혁 과장
02-728-55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