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데이터, EOI 스페이스 ‘글로벌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참여

뉴스 제공
EOI Space
2022-11-30 13:50
루이빌, 콜로라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정부 및 기업 고객에게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군집위성 업체 EOI 스페이스(EOI Space)가 글로벌 디지털 비즈니스 및 정보통신(IT) 서비스 업계 리더인 NTT 데이터(NTT DATA Corporation)와 전략적 배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NTT 데이터는 일본 시장에 EOI 스페이스의 초고해상도 지구 이미지 기술을 독점 제공하게 됐다.

NTT 데이터는 EOI 스페이스의 ‘글로벌 얼라이언스 프로그램(Global Alliance Program)’의 첫 번째 공식 파트너가 됐다. 프로그램 파트너는 EOI 스페이스의 위성 콘텐츠와 서비스에 우선 접근권을 가진다. NTT 데이터는 이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EOI 스페이스가 개발 중인 최신 첨단 기술인 초저궤도(VLEO) 스팅레이(Stingray) 관측 위성을 배치해 고객이 자연재해와 공공 안전 위협을 감지하고 대응하는 데 필요한 고용량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EOI 스페이스는 2024년 1분기 첫 번째 위성을 발사할 계획이며 이후 12개월 이내에 5개의 위성을 추가로 발사할 예정이다. NTT 데이터는 스팅레이 관측 위성에서 데이터를 직접 다운링크하기 위해 일본에 보안 액세스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크리스토퍼 데인(Christopher Thein) EOI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EOI 스페이스와 NTT 데이터는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며 “NTT 데이터가 보안 액세스 시설 구축으로 유용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고객에게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산업은 고품질 이미지를 적시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NTT 데이터처럼 투철한 사명감으로 시장에 헌신하는 파트너와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나카무라 히데유키(Hideyuki Nakamura) NTT 데이터 총괄은 “EOI 스페이스의 스팅레이 위성을 활용해 데이터 센터에 다량의 초고해상도 이미지를 축적하고 분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최신 AI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과거 데이터와 새로 수집된 데이터의 차이를 추출해 이상을 감지함으로써 고객에게 높은 가치의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개발될 다양한 방재 시스템과 시설물 유지보수 사업에도 EOI 스페이스의 이미지를 활용해 복원력을 높인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인공위성의 미래: 크기는 작지만, 영향력은 커

위성은 전 세계 지역 사회의 일상과 웰빙에서 그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독점적인 플라스마 추진 시스템으로 구동되는 EOI 스페이스의 스팅레이 관측 위성은 일반 위성보다 지구에 더 가까운 궤도에서 작동하며 15cm 수준의 고해상도로 이미지를 거의 실시간으로 캡처할 수 있다. EOI 스페이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해 특허 출원 중인 이온 전기 추진 장치는 초저궤도에서 위성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스팅레이 관측 위성은 동체 크기가 작아 NTT 데이터와 그 고객이 대형 위성보다 저렴한 개발 및 발사 비용으로 고해상도 이미지와 향상된 데이터 용량을 이용할 수 있다.

NTT 데이터는 2028년까지 EOI 스페이스의 데이터 및 AI 분석 등 부가 가치 제품 매출이 7000만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 매출의 대부분은 국방 및 공공 안전 재난 관리 분야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NTT 데이터는 EOI 스페이스의 시리즈 A 투자 라운드에 참여해 소수 투자자 대열에 합류함으로써 EOI 스페이스 및 지구 관측 시장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EOI 스페이스(EOI Space) 개요

미국 콜로라도주 루이빌에 본사를 둔 EOI 스페이스는 초고해상도 이미지를 수집하기 위해 독보적인 저공비행 소형 군집위성을 개발하고 있다. 이들 위성은 특허 출원 중인 전기 추진 기술을 사용해 초저궤도에서 다양한 지구관측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EOI는 지구로부터 역대 최근접 거리에서 위성을 운영함으로써 실시간 정보와 자산 모니터링, 상황 인식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상업적 지구 이미지를 수집할 계획이다. EOI 스페이스는 현재 위성 사업 성장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투자를 유치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s://eoi.space)에서 사명과 투자 기회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NTT 데이터(NTT DATA) 개요

NTT 그룹(NTT Group) 계열사인 NTT 데이터는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IT 및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NTT 데이터는 컨설팅, 산업 솔루션,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IT 현대화 및 관리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혁신을 지원한다. 또 고객과 사회가 확신을 가지고 디지털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NTT 데이터는 고객의 장기적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세계적 도달 범위와 현지 고객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5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nttdat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2800549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oi.spac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EOI 스페이스(EOI Space)
폴 스미스(Paul Smith)
+1 650.200.3360
media@eoi.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