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하는 ‘Agri-ESG Innovation day’ 데모데이 개최

2022-11-30 16: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가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밋업 프로그램 ‘Agri-ESG Innovation day’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Agri-ESG Innovation day 프로그램으로 대기업-스타트업간 1:1 밋업과 투자 IR로 구성돼 밋업 신청 시 투자 IR 참여 수요 조사 후 밋업 선정 기업을 대상으로 농식품 펀드를 운용하는 투자자가 온라인 심사를 통해 IR 참여 기업을 선발했다.

밋업 선정 기업은 농협, CJ제일제당, 하이트진로가 스마트 농업, 식품, ESG 분야 등을 주제로 우수한 스타트업을 선정했으며 농식품, ESG 전문 투자자의 온라인 심사를 거쳐 △AVALVE △Daygen △QED △골든브릿지 △딥플랜트 △로웨인 △스핀택 △어라운드블루 △키우소 △티에스피바이오켐 등 총 10개사가 데모데이에 참여해 IR 발표를 진행했다.

데모데이 심사는 소풍벤처스, 인라이트벤처스, BNK 벤처투자, 로이투자파트너스, 이크럭스파트너스, 현대기술투자 등 농식품, ESG 분야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맡았다. 평가위원회는 사업성, 혁신성, 성장 전략, 팀 역량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 등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3곳을 최종 선정했다.

수상 기업은 어라운드블루, AVALVE, 딥플랜트 3곳으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양 기관은 농식품 펀드 투자자의 투자 유치 기회 모색 등 후속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황윤경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성공적인 후속 투자 유치 및 사업 연계로 이어져, 국내 유망 농식품 및 ESG 분야 트렌드를 선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꾸준히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이 필요한 분야를 발굴해 상호 협력하고, 혁신 성장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글로벌 창업 생태계 16위, 서울. 그 중심에 있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초연결 플랫폼 역할을 위해 다양한 창업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예비 창업자 아이디어 발굴부터 우수한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까지 스타트업의 단계별 성장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ccei.creativekorea.or.kr/seoul

연락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성장지원팀
임소희 매니저
02-749-944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