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즈앤컴퍼니, ‘2022년 치과 데이터셋 구축 AI 경진대회’ 시상식

주관사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상장 및 상금 수여

2022-12-02 11:00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12월 02일 -- 인공지능(AI) 전문 컨설팅 기업 마인즈앤컴퍼니(대표 고석태·전상현)는 ‘2022 치과 데이터셋 구축 AI 경진대회’ 시상식을 11월 29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양일형 교수, 마인즈앤컴퍼니 김상만 상무 등 대회 관계자와 수상팀들이 참석했다.

마인즈앤컴퍼니의 AI 경진대회 플랫폼 ‘AI 커넥트(AI CONNECT)’에서 열린 2022 치과 데이터셋 구축 AI 경진대회는 치아 교정 영역의 진단 및 치료 계획을 위한 인공지능 학습용 치과 임상 사진 이미지 데이터셋 구축 사업의 하나로 올 10월 개최됐다. ‘치의료 임상 사진 이미지 데이터 객체 탐지 분할’을 주제로 한 이번 대회를 통해 구내 임상 사진을 기반으로 치아 경계를 라벨링(Labelling)한 뒤, 개별 치아의 폭경·장경·비율과 미소 시 잇몸 및 노출량 등 변수를 평균값과 비교해 교정 및 보철적으로 부정교합의 유형은 물론 심미적 기준에서 문제점을 파악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총 108팀, 191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11월 10일 1차 서류 심사와 11월 16~21일 2차 본대회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이 각 1팀씩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jhoci’팀에는 500만원, 최우수상을 받은 ‘치카치카’팀에는 300만원, 우수상을 받은 ‘아무거나’ 팀에는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양일형 교수는 “의료 분야 데이터 특성상 개인 정보 보호와 데이터 유출 방지가 중요한만큼 제한된 폐쇄망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해 수상하신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치과 의료 분야 데이터 구축에 힘써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심미 보철분야 활성화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가 열린 마인즈앤컴퍼니의 AI 경진대회 플랫폼인 AI 커넥트는 인공지능 전문 컨설팅펌인 마인즈앤컴퍼니가 2021년 4월 정식 론칭한 플랫폼이다. AI 커넥트는 지금까지 누적 상금 100억원 이상, 20개가 넘는 대회를 유치하며 AI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마인즈앤컴퍼니 개요

마인즈앤컴퍼니는 2017년 설립된 인공지능(AI) 컨설팅 전문 회사로, 비즈니스 관점의 이해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전상현, 고석태 공동대표가 창업했으며 창업 3년 만인 2020년 약 5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주요 사업 범위는 △AI 혁신 전략 컨설팅 △AI 모델 개발 △AI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등이다. 최근 AI 컨설팅으로 전문 영역을 넓혀 다양한 AI 경진대회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개최하는 NIPA, IITP 국내 경진대회 등을 수행했다. 마인즈앤컴퍼니는 AI Translator를 목표로, AI 기술에 목마른 기업에 가치를 창출하고,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게 목표다.

웹사이트: http://mnc.ai/

연락처

마인즈앤컴퍼니
전솜이 수석
02-2088-60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제공자가 작성해 발표한 뉴스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자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인하고 내용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에 문제가 있으면 뉴스와이어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뉴스 제공마인즈앤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