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기업 직무체험 통한 바이오헬스케어 인재양성 프로그램, 경진대회 통해 3개월의 대장정 마무리
프로그램 참여생 92명, 프로그램 코치&멘토 25명,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관계자 15명 등 1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의기업별 활동 내용 공유 및 성과 발표, 모의기업별 부스 운영, 모의기업별 우수 참여생 시상식이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여생들로 구성된 5개 모의기업 △필로바이오 △베스텍바이오 △케어유팜 △지누바이오 △코라존 필은 정체성, 미션, 비전, 회사 소개, 성장 스토리, 핵심 인력 및 지식재산권 현황, 주요 제품 및 성과, 핵심 경쟁력을 내용으로 IPO(기업공개) 형태로 발표해 심사위원들에게 모의투자금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바이오헬스업계 전문가의 피드백 이후에는 모의기업별 IPO 발표 및 과제, 부스활동, 직무체험 우수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과제 발표심사 부문에서는 과제 발표 우수상 및 과제 최다 과제 수행상은 지누바이오(모의기업2), 부스 활동 우수상으로는 베스테크바이오(모의기업1)가 선정됐다. 또한 프로그램 수료자를 대상으로 선정한 모의기업별 우수 사원 부문에서는 최우수(5인), 우수상(10인) 등이 최종 수상자로 결정됐다.
올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월 동안 프로그램 참여생들은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이해, 업무용 문서 작성, 디지털 업무도구 워크숍, 부서별 코치 및 팀원 만남 등 신입사원 입사교육과 연구생산개발·영업마케팅·인사총무·법류IP·재무회계 부서별 월간업무계획, 직무실습과제, 부서별 코치&멘토링 등 부서별 직무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취업 역량이 향상됐고, 참여기업 △싸토리우스바이오텍 △지비벤처스 △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가 함께한 직무교육과 멘토링으로 참여생들은 실제 회사에서 필요한 지식과 기술, 직무개발 등으로 직무 전문성을 높였다.
황선희 지속가능경영재단 이사장은 “참가자들의 사회생활에 본 프로그램이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프로그램 총괄책임자인 박주원 지속가능경영재단 ESG경영센터장은 “참가자 100명 중 92명이 300시간 이상의 직무교육과 체험을 이수해 수료를 축하한다”고 말하며 “현재 고용노동부의 2022년도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다른 기관의 프로그램 대비 최고의 성과임을 확신하며, 앞으로 이 프로그램을 국내 직무체험 프로그램의 모범사례로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재단 개요
재단법인 지속가능경영재단은 모두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지속가능한 사회, 경제, 환경 생태계를 구축하는 비영리민간 재단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 지역사회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가치와 경제적가치를 모두 만족시켜 동반성장을 추구하는 소셜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http://www.sefund.kr
연락처
지속가능경영재단
ESG경영센터
윤효진 연구원
031-548-26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