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예술인 일자리 지원 관련 작품 전시’ 5일 개최

장애 예술인의 창작활동과 발표 지원을 위한 협력으로 진행

시우 고용 장애 예술인 작품 순회 전시를 통한 일자리 기회 확대 추진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12월 5일(월)부터 12월 30일(금)까지 ‘장애 예술인 일자리 지원 관련 작품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장애 예술인 일자리 지원 관련 작품 전시’는 누림아트 갤러리 3번째 기획전으로 시우에 소속된 장애 예술인 김기정, 정도운 작가의 작품 17점을 전시한다.

누림센터는 경기도 장애 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온·오프라인 전시 공간을 조성하고 장애 예술품 대여·판매 연계를 통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경기도형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모델’을 구축하는 ‘누림아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누림센터 박현민 협력지원팀장은 “이 사업은 누림ART&WORK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공공기관, 민간기업이 장애 예술인의 그림을 대여·판매하면 해당 작가에게 소득이 창출되는 사업을 말한다”며 “전시작품이 대여·판매됨으로써 장애인 일자리가 생기는 기회의 공간으로 활용되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누림아트 갤러리’는 ‘경기도 장애인복지 기본조례 제19조(장애인의 문화·체육·관광활동 지원 등)’를 근거로 개관했으며 도내 장애 예술인 및 기관(단체), 도민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12월 5일부터 12월 30일까지 누림아트 갤러리에서 ‘장애 예술인 일자리 지원 관련 작품 전시’를 관람할 수 있으며, 작품 대여·판매 관련 문의는 누림센터 협력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김선화 담당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