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구로·금천 청소년 수련 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 활동
구로, 금천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자리에 모이다
이날 교류 활동에는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천왕성’, 구로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메아리’, 궁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기백기’, 독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MOVE’ 총 4개 기관이 참여했다.
교류 활동 1부에서는 각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가 앞으로 다양한 활동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꾸준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협약을 청소년들이 직접 체결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2부에는 청운위 위원들이 지역 및 기관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앙트러프러너십’ 교육이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운위 천왕성 이나연 위원장은 “교류 활동을 통해 다른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서로 배워갈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내년에는 청운위 간 연합 행사를 함께 기획, 운영하면 더 많은 청소년이 찾는 청소년 시설이 될 것 같아서 기대된다”는 운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 시설에 설치된 법적 참여 기구로, 청소년이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체적 참여를 보장하며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안팎으로 구성돼 있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개요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은 구로구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활동 및 공간을 제공해 성숙한 민주 시민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cwyouth.or.kr/
연락처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사업팀
이유민 담당
070-4447-94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