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광양장애인복지관, 진로 드림 교육 사업체 현장 견학 실시

2022-12-06 10:45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광양장애인복지관(관장 이영재)은 11월 29일 진로 드림 교육의 하나로 광양햇살학교(교장 조남준) 전공과 재학생 및 담당 교사 30여 명과 함께 사업체 현장을 견학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현장 견학은 순천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꿈을키우는세상과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시험포장 사업장을 찾아 진행됐다.

진로 드림 교육은 취업 전환기에 있는 특수 교육 대상 학생에게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취업에 필요한 기술과 기능을 교육하는 사업이다.

2곳에서 진행된 이번 현장 견학은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공정을 둘러보며, 회사의 전반적인 직무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견학에 참여한 광양햇살학교 박상진 전공과 부장은 “사회 진출을 앞둔 학생들이 밖으로 나와 실제 사업장을 찾아 구체적인 직무 탐색 및 자기 적성 등을 고려하며, 스스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광양시광양장애인복지관과 앞으로 꾸준히 연계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양시광양장애인복지관 개요

맑고 밝고 훈훈하게라는 관훈 아래,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사회통합을 실현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swc.or.kr

연락처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
기획홍보팀
이석원 사회복지사
061-761-4438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