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비타, 시리즈A 투자 라운드로 950만달러 조달해 글로벌 기업 숙박 기술 재정립 박차

포천 2000대 기업 직원들이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하고 유연하게 주거 공간을 예약·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계적 숙박 기술을 개발하고 연평균 486% 성장 달성

여성 설립 기업으로서 노붐캐피털파트너스와 피프스월의 지원에 힘입어 기술 지형을 새로 쓰고 업계 최대 규모의 숙박 목록을 구축해 3만5000개 지역의 부동산 250만개를 기업과 직원들에게 제공하다는 2023년 목표 탄력

뉴스 제공
AltoVita
2022-12-06 15: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 기업 숙박 플랫폼으로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s), 구글(Google), 미국 정부 기관 등을 고객으로 둔 알토비타(AltoVita)가 시리즈A 투자 라운드로 950만달러를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노붐캐피털파트너스(Novum Capital Partners)와 피프스월(Fifth Wall)이 성공적으로 이끈 이번 투자 라운드에 힘입어 알토비타는 기술 업계의 지형을 새로 쓸 계획을 이어가고, 2010억달러 규모의 기업 숙박 부문에서 업계 최대 규모의 숙박 목록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2023년 말에는 3만5000개 지역의 부동산 250만개를 기업과 직원들에게 제공할 전망이다.

알토비타는 2022년 기준으로 여성들이 이끄는 사업체가 조달하는 벤처 캐피털이 전체의 2%를 밑도는 시장에서 투자금을 조달했다. 알토비타의 사명은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 가능한 생활 공간을 전 세계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비비 카야디 힘멜(Vivi Cahyadi Himmel) 알토비타 공동 설립자 겸 최고 경영자는 “알토비타는 새롭고 현대적이며 민첩한 접근법으로 기업 숙박 기술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며 “지원을 아끼지 않는 투자자들을 유치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투자자로서 알토비타의 수행하는 일의 결과와 몇 년간 알토비타가 이룬 4배 이상의 연평균 성장세를 직접 체험한 노붐캐피털파트너스가 이번 투자 라운드를 공동 주관했다”며 “피프스월과 체결한 파트너십은 독보적인 숙박 목록을 제공할 거대한 부동산 기회를 열어 전 세계 기업 수요를 맞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힘멜 최고 경영자는 “이번 투자금은 알토비타가 일류 기술 기업을 구축해 기술 및 제품, 서비스 확대, 사업 개발, 고객 성공 부문의 우수 인재들을 유치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알토비타는 기업 여행자들을 위한 옵션이 부족하다는 점을 착안해 전통적인 기업 숙박 시설의 양과 기준을 새로 쓴다는 목표로 20여 도시에서 생활해 온 힘멜과 캐롤리나 사비오바(Karolina Saviova)가 2018년 설립한 업체다. 알토비타 플랫폼은 온 힘을 다해 기업 인턴과 임원들에게 다각화한 자산군을 제공하며,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관행에 부합하는 부동산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힘멜과 캐롤리나의 비전은 풍부한 콘텐츠와 유연성으로 무장한 데이터 중심의 통합 확장형 기술을 통해 숙박 생태계 전반을 지원하는 것이다.

직원을 가장 중시하는 알토비타 플랫폼의 모든 부동산은 포괄적인 티어4(4-Tier) 품질 제어 시스템과 전문 고객 성공 팀의 지원을 받아 주의 의무 및 컴플라이언스를 철저히 준수한다. 알토비타 플랫폼은 데이터 분석 및 시장 인텔리전스 도구, 정책 입안, 단대단 주택 관리, 재정 관리 등의 특징을 두루 갖추고 있다. 알토비타는 현재 싱가포르, 댈러스, 방갈로르 등 165개국 1553개 도시에 이를 정도로 국제적인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가브리엘 갈로티(Gabriele Gallotti) 노붐캐피털파트너스 설립 파트너 겸 알토비타 이사회 옵서버는 “처음 만났을 때부터 힘멜과 캐롤리나의 비전에 완전히 매료됐다”며 “알토비타는 몇 년간 본 업체 가운데 자본 운용이 가장 효율적인 기업이며 특히 오늘날과 같이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독보적으로 성장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진정으로 차별화한 솔루션을 기업 여행 시장에 제공하는 알토비타가 지난해 이룬 진전을 지켜보며 더없이 좋았다”며 “이번 투자금은 알토비타가 새로운 시장에 비전을 펼치고, 세분된 기업 숙박 부문에서 매끄러운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화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겔 니고라(Miguel Nigorra) 피프스월 유럽 총괄 겸 파트너는 “힘멜과 캐롤리나는 기업 환경과 업무 출장이 제자리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2023년에 직원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우수한 기업 숙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음 단계의 성장을 밟고 있는 알토비타를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에서 손꼽히는 부동산 소유자 및 운영자들을 대변하는 한정적인 파트너로 구성된 알토비타의 포괄적인 네트워크는 알토비타의 획기적 접근법으로 분명 큰 혜택을 누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알토비타(AltoVita) 개요

알토비타는 인간 중심 접근법으로 계층화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로 모든 여행자에게 그들이 정확히 원하는 바를 제공해 기업 숙박 부문을 지원하는 업체다.

알토비타의 수상에 빛나는 기술은 고도로 세분된 부동산 유통 시스템과 글로벌 2000대 기업, 중소기업(SME), 사업 여행자들 사이에 클라우드 기반 다리를 놓아 기존에 48~72시간 걸리던 입찰 프로세스 시간을 단 몇 분으로 줄인다. 알토비타의 완전 주문형 플랫폼은 편의 시설, 반려동물 친화성, 지속 가능성 등을 등급으로 분류한 고급 아파트, 전문 관리 주택, 콘도식 호텔, 공동생활 주택 등 전 세계 100만 이상의 주택 옵션 네트워크를 즉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알토비타의 모든 부동산은 포괄적인 티어4 품질 제어 시스템의 지원을 받아 주의 의무와 컴플라이언스를 철저히 준수한다.

알토비타는 현재 165개국 1553개 도시에 이를 정도로 국제적인 입지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알토비타는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싱가포르, 텍사스 댈러스 등에 지역 사무소를 마련했다.

노붐캐피털파트너스(Novum Capital Partners) 개요

노붐캐피털파트너스는 제네바를 기반으로 한 멀티 패밀리 오피스다. 총 25억유로가 넘는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유럽 전역의 20개 초고액자산(UHNW) 소유자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노붐캐피털파트너스는 UHNW 소유자의 불안을 해소한다는 한 가지 목표로 설립됐다.

노붐캐피털파트너스의 파트너들은 은행에서 완전히 독립한 금융 서비스업체를 구축해 고객의 원하는 바와 자산에 대한 전체론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조언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

노붐캐피털파트너스는 가장 효율적인 조건으로 자산을 재조정하려는 고객, 장기 투자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원하는 고객, 부동산 계획에 필요한 조언을 구하는 고객들이 삶을 단순화하고 목표를 쉽게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매진한다.

노붐캐피털파트너스는 스위스 금융시장감독청(FINMA)의 승인을 받아 스위스 연방법 3조 2항에 따라 금융 기관의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지원을 감독하는 자율 규제 당국 국제금융협회(ARIF) 회원이다. FINMA는 공동 투자 계획에 대한 스위스 연방법에 따 독립 자산 관리자들의 관행과 관련된 행동 규범을 규정하는 전문 조직으로 ARIF를 인정했다.

피프스월(Fifth Wall) 개요

2016년 설립된 피프스월은 세계 부동산 업계에 필요한 기술에 초점을 맞춘 초대형 벤처 캐피털 업체이자 공인된 사회적 기업(Certified B Corporation)이다. 약 32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피프스월은 세계 최대 규모의 많은 부동산 소유자 및 운영자들과 ‘빌트 월드(Built World)’의 미래를 재정의하는 기업인들을 연결한다. 피프스월은 BNP파리바스리얼이스테이트(BNP Paribas Real Estate), 브리티시랜드(British Land), CBRE, 쿠시만앤드웨이크필드(Cushman & Wakefield), 힐튼(Hilton), 호스트호텔앤드리조트(Host Hotels & Resorts), 이바노에 케임브리지(Ivanhoé Cambridge), 킴코리얼티코퍼레이션(Kimco Realty Corporation), 레나(Lennar), 로우스홈임프루브먼트(Lowe's Home Improvement), 메리어트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 메트라이프인베스트먼트매니지먼트(MetLife Investment Management), MGM리조트(MGM Resorts), 릴레이티드컴퍼니즈(Related Companies), 스타우드캐피털(Starwood Capital), 톨브라더스(Toll Brothers) 등 15개국 100여 전략적 유한 파트너(LP)의 지원을 받고 있다. 피프스월은 이 컨소시엄이 유망한 포트폴리오 기업의 협력과 획기적 투자로 이어질 글로벌 빌트 월드 생태계의 잠재적 파트너를 대변한다고 믿는다. 웹사이트(www.fifthwall.com)에서 피프스월, LP,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050053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ltovit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알토비타(AltoVita)
컴스코(CommsCo)
로재나 레인(Roseanna Lane)
+44 777 0239 888
rlane@thecommsco.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AltoVi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