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CG 계열사, 유니버설 마린 메디컬 서플라이 인터내셔널 인수
업계 선도적 공급업체, 혁신 및 글로벌 확장 기회 발판으로 성장 가속
Z 캐피털 파트너스는 ZCG 산하 사모펀드 운용사다. 이번 인수 거래의 재정적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유니메드는 조달 및 보충 감독, 규제 준수 감사 및 자문, 임상 시설 관리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 밖에도 산소, 수술장비, 백신, 의약품 등 주요 의료·임상 용품을 공급한다. 유니메드는 전 세계 10개 지사에서 연간 약 1만척의 선박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2000개가 넘는 항구에 입항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고도로 파편화한 해양 서비스 산업 부문에서 단연 크고 지식이 풍부한 글로벌 운영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해양 산업의 의료 표준은 엄격하게 규제되고 있으며 선박 운영자가 국제 표준 및 편의치적(Flag of Convenience) 요건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심각한 결과에 직면할 수 있다. 업계 최대 운영업체인 유니메드는 고객에게 전 세계 적시 배송과 재고 관리 및 서비스, 수십 년에 걸친 글로벌 해양 의료 표준 준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ZCG 계열사가 소유하게 된 유니메드는 슈퍼요트, 요트 관리 회사 및 제조업체 등 해양 시장의 글로벌 영역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는 한편, 유조선, 화물, 화물선을 포함한 크루즈 및 상업용 선박에 대한 의료 용품 공급 및 서비스를 확장·개선할 계획이다.
제임스 제니(James Zenni) ZCG 설립자이자 사장 겸 최고 경영자(CEO)는 “유니메드는 고객에게 탁월한 가치와 고품질 필수 서비스를 제공하며 명성을 쌓아 왔다”며 “현재 파편화한 해양 서비스 시장에는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 새로운 혁신을 도입할 매력적인 기회가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그는 "앨런 케스먼(Alan Kessman) 및 유니메드 팀과 신기술 및 ZCG의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막대한 틈새 기회를 공략하는 한편 고객 서비스를 더 강화하고 더 많은 선박의 건강과 안전 및 규제 준수를 보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앨런 케스만 유니메드 CEO는 “유니메드는 해상 운송의 추가 영역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확장하고자 했으며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원과 전문 지식, 실적을 보유한 파트너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고 말했다. 그는 ”유니메드는 2018년 업계 최초로 구독 모델을 도입하는 등 오랜 혁신의 역사가 있다”며 “ZCG와의 파트너십은 이런 추진력에 동력을 더해 새로운 차원의 성공으로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니메드(Unimed) 개요
유니메드는 글로벌 해양 업계에 의료용 용품·장비·산소 유통을 제공하는 선두 주자로, 전 세계 고객에게 통합 의료 및 안전 공급망 물류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universalmarinemedic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ZCG 개요
ZCG는 선도적인 비상장 상업은행으로 사모투자 자산 운용,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기술 개발 및 솔루션 제공 사업부로 구성돼 있다.
ZCG 프린서플(ZCG Principals)은 약 30년 동안 약 300억달러를 투자했으며 사모 펀드와 신용 부문에서 업계 최고 실적을 자랑한다.
ZCG의 운용 자산은 약 52억달러에 이르며 연기금, 대학 기금, 재단, 국부 펀드, 중앙은행, 보험 회사 등 세계 최대이자 가장 고도화된 기관 투자자 다수를 투자자로 두고 있다.
ZCG는 325명이 넘는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c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060056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zcg.com/home
연락처
ZCG
조엘 프랭크, 윌킨슨 브리머 캐처(Joele Frank, Wilkinson Brimmer Katcher)
조너선 키너(Jonathan Keehner) / 팀 라고네스(Tim Ragones) / 케이트 톰프슨(Kate Thompson)
212-355-4449
이 보도자료는 Z Capital Partners, L.L.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