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터고 학생, 명장의 디딤돌을 힘차게 딛다

ATC 협회와 마이스터고 협업의 상징, 장학금 수여식 개최

우수 중소기업 취업 성공 마이스터고 졸업생 멘토링 진행

2022-12-09 14:05
서울--(뉴스와이어)--ATC (우수기술연구센터) 협회는 목적의식이 뚜렷하고 실력이 있는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국가 산업인력의 역군이자 명장을 육성하는 데 일조하기 위해 ‘2022년 마이스터고 협력상 시상식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올해 장학금 전달식은 12월 9일(금) 10:30, 코엑스 B홀에서 ‘2022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ATC 마이스터고 장학금은 올해 10회째 수여하고 있다. 2012년 6월 마이스터고 장학금 및 취업관련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마이스터고지원센터(KRIVET)와 협회간 상호협약서를 체결한 이듬해인 2013년부터 장학사업이 시작된 이후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그동안 518명의 장학생이 이 장학금을 수령했으며, 총금액은 2억9100만원에 이른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마이스터고별 1명씩 총 52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아울러 우수 마이스터고와 기업체를 각각 2명씩 선정해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 시상식도 동시에 열어 해당 기관의 유공자에게는 산업부장관상을 시상했다.

* 마이스터고 일류화 협력상 수상자: 이너트론(조학래 대표), 영도산업(이광호 대표), 부산자동차고등학교(신상호 교장),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김봉영 교장)

또한 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취업 멘토링과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에 성공한 마이스터고 졸업생을 초청해 마이스터고 졸업생 멘토링을 진행했다. 성공 취업 선배의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준비 전략 및 방법을 제공해 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자긍심 고취와 우수 중소기업 취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개선이 기대된다.

ATC 사업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에서는 양질의 일자리 생태계 조성과 마이스터고학생의 ATC 기업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상시 온라인 채용관인 ‘메인잡스’를 운영 중이다.

ATC 협회는 향후에도 우수기술인의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데 협회의 모든 역량을 기울임은 물론 정부의 고졸 취업 장려 정책에도 적극 호응해 마이스터고 재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개요

우수기술연구센터(ATC)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선정한 우수기업연구센터사업(ATC) 및 우수기업연구소육성사업(ATC+)(이하 ATC) 지정기업 간의 기술교류회 운영 및 기술 혁신 촉진 등 사업 효과의 극대화와 기업 발전 및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3년도에 설립됐다.

메인잡스: http://www.mainjobs.co.kr

웹사이트: http://atca.or.kr

연락처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사무국
백종현
02-6009-35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