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2022년 창업패키지_그린’ 성과발표회 성황리에 개최

‘2022년 창업패키지(그린)’, 12월 7일 개최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및 입주 예정 그린 분야 10개 기업 피칭

액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리스트·유관 기관 구성… 심사 평가 참여

2022-12-13 10:00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단장 박재민)이 주관하는 ‘2022년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패키지(그린)’ 성과발표회가 12월 7일(수)에 건국대학교 창의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2년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그린)은 올해 하반기에 진행됐던 ‘K-이노스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후속 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 생태계 활성화 전략 중 그린 분야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시제품 제작비 지원과 △찾아가는 컨설팅 △교육 △네트워킹 △테스트베드 등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의 최종 성과를 확인하는 이번 행사에는 총 10개 기업이 참여해 발표를 진행했다. 성과 발표에 대한 평가는 현업의 액셀러레이터(AC), 유관 기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심사에 참여해 아이템의 시장성 및 기업 현 상태를 평가했다. 참여기업들에게는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 및 다양한 후속지원을 받게 된다.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강우종 센터장은 “그린 분야 초기 스타트업들에 데스 밸리 극복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 및 교육을 통한 실질적 지원을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지원이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도록 캠퍼스타운 입주를 시작으로 그린 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참여 기업(10개 사)

△파이네코(대표 박정규, 현장 및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용 친환경 발열양생 시스템) △오마이어스(대표 김대일, 친환경 대체재 기술 및 IP 콘텐츠의 결합 친환경 제품) △메타쏘일(대표 박신애, 헬스케어 토양) △에이트린(대표 정우재, 한 번 사면 평생 다시 쓰는 지속가능한 업사이클 우산 에이트린 우산) △노바트로스(대표 김지훈, 반려묘 배변모레 먼지 저감 제품) △어디가든(대표 강규리, O2O 기반 농업 활동가 농가 매칭 앱 워크팜) △드러나다(대표 안병세, AI 빅데이터와 자율비행 드론 기반의 태양광 패널 점검 자동화 시스템) △Burden (대표 김주영, 업사이클링 장바구니) △모스트랩(대표 우정옥, 유기농 친환경 싸래기로 만든 스킨케어) △원스프라임(대표 고주형, Corn Leather를 이용한 친환경 골프화)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개요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은 강북 1위 청년 거주지 광진구와 중기부 선정 최우수 창업육성 주관기관 건국대학교의 ‘K-이노베이션 스테이션 캠퍼스타운’으로 조성됐다. 건국대학교와 광진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적극 투입해 대학 인근에 도심형 고밀도 산학협력과 지역상생 생태계를 구축하고, 대학과 지역이 함께 발전해나가는 선순환 구조 확립했다.

웹사이트: https://blog.naver.com/kucampustown

연락처

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
이수빈 매니저
02-2039-927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건국대학교 캠퍼스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