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 부정확하고 투자자 오도하는 공매도 보고서에 반박 자료 발표

뉴스 제공
Energy Vault Holdings, Inc. 뉴욕증권거래소 NRGV
2022-12-12 10:30
루가노, 스위스/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 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 이하 ‘에너지 볼트’ 또는 ‘회사’)(뉴욕증권거래소: NRGV)가 자사 주가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보를 공개해 경제적 이익을 취할 수 있는 블리커 스트리트 리서치(Bleecker Street Research)가 최근 발행한 공매도 보고서에 대해 8일 다음과 같은 대응 자료를 냈다.

2022년 12월 2일 발행된 이 보고서에는 부정확한 사실과 곡해, 잘못된 정보가 포함돼 있다. 에너지 볼트는 매도 보고서의 주요 진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반박했다.

진술 #1:

“서부 대형 공공 유틸리티 기업과의 440MWh급 거래: 이 건은 취소된 것으로 생각된다.”

에너지 볼트가 발표한 서부 대형 유틸리티 기업과의 440MWh급 프로젝트는 취소되지 않았으며 실제로 에너지 볼트는 조만간 공공 유틸리티 기업의 이름을 공개하는 동시에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을 공표할 계획이다. 공매자의 오류는 메가와트(MW)와 메가와트시(MWh)를 혼동한 데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즉 수요 및 용량 단위를 저장 단위와 혼동한 것으로 이는 공매자가 에너지 저장 산업에 익숙하지 않음을 보여준다. MW와 MWh를 혼동한 결과 공매도자는 에너지 볼트가 수주한 프로젝트에 대해 잘못된 가정을 했다. 매도 보고서에서 식별된 프로젝트를 포함해 MW를 반영하는 제3자 발표 프로젝트와 에너지 볼트가 수주를 발표한 에너지 저장(MWh) 용도의 프로젝트를 합친 것이다.

진술 #2:

“더 많은 적신호: 폴란드의 820MW급 시스템”

공매자가 적시한 폴란드 프로젝트는 에너지 볼트가 이전에 공개한 프로젝트가 아니다. 공매자가 제시한 기술적 특성과 프로젝트 위치(위에서 언급한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는 부정확하며 에너지 볼트는 전혀 다른 유럽 국가에서 820MWh급 단기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에너지 볼트는 적절한 시기에 고객과 함께 이 프로젝트의 세부 사항을 공표할 계획이다. 공매자는 MW를 MWh와 혼동, 에너지 저장 시장에 대한 잘못된 이해를 또다시 드러냈다.

진술 #3:

“DG 퓨얼즈(DG Fuels)와 2.2GWh급 계약: 에너지 볼트의 수주 잔고 절반이 루이지애나 SAF(지속 가능한 항공연료) 플랜트에 달려 있다”

공매자는 DG 퓨얼즈가 에너지 볼트 수주 잔고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는 잘못된 가정을 하고 있다. 2022년 11월 제출된 최신 10-Q 보고서에 정의된 대로 수주 잔고란 아직 작업이 시작되지 않은 신규 계약을 포함해 미완료 건설 계약에 대해 미래에 실현될 것으로 예상되는 수익 금액이다. DG 퓨얼즈는 계약으로 분류되며 이전에 공개적으로 언급한 바와 같이 에너지 볼트의 2023년 수익 예측은 DG 퓨얼즈의 프로젝트 수익을 가정으로 하지 않는다. 또 공매자는 이 프로젝트가 명백한 중력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라고 부정확하게 진술했다. 공매자는 또 DG 퓨얼즈가 ‘변변한 회사가 아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델타항공(Delta Airlines)과 에어 프랑스-KLM(Air France-KLM) 또한 DG 퓨얼즈와 SAF 구매 계약 체결을 공개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또 DG 퓨얼즈는 최근 메인에서 SAF 시설 중 하나에 대한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에너지 볼트의 EVx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은 DG 퓨얼즈의 SAF용 녹색 수소 생산을 지원하게 된다.

진술 #4:

“에너지 볼트는 아직 존재하지 않는 호주 태양광 발전소를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메도 크리크(Meadow Creek) 프로젝트에 대한 공매자의 주장은 존재할 수 없는 논쟁을 일으키려고 획책한다. 공매자는 2022년 10월 발표에서 프로젝트가 개발 단계라는 사실을 밝히지 않았다고 암시한다. 그러나 발표문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돼 있다.

“메도 크리크 태양광 발전소는 그리드 용량을 포함한 프로젝트 타당성에 대한 광범위한 작업을 완료했으며 현재 개발 신청 절차를 지원하기 위해 상세한 환경 및 기술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과 함께 배치되는 BESS는 호주가 호주 에너지 시장 운영자의 통합 시스템 계획을 채택함에 따라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재생 에너지 공급을 강화하는 데 필수적인 충전 및 방전의 탄력성과 유연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술 #5:

“에너지 볼트는 에너지부의 모든 주요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서 눈에 띄지 않는다”

매도 보고서에 언급된 에너지부의 목록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에만 의존하고 있으며 경쟁상의 이유로 고객과 논의 중이거나 개발 중인 다수 프로젝트가 제외돼 있다. 공매자가 최소한의 조사와 실사만 했더라도 에너지부 목록에 일반적으로 프로젝트 소유자만 거명하며 프로젝트 소유자와 계약한 프로젝트 파트너나 공급업체를 나열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실히 알 수 있었다는 점은 주목할 대목이다. 또한 프로젝트가 데이터베이스에 반영될 때까지 개발 시작과 시공 사이에 시차가 존재할 수 있다. 따라서 에너지 볼트 및 나열된 프로젝트와 관련된 다른 모든 회사가 보고서에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보고서에 대한 추가 의견

위의 진술 및 사실에 대한 부정확성과 별도로 공매자의 많은 주장과 논평은 에너지 볼트의 2020년 이전 회전 크레인 기술과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배포되는 유일한 GESS 플랫폼인 현재의 모듈식 EVx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공매자가 ‘조사’ 과정에서 최신 정보를 활용하지 못했음을 드러낸다. 보고서는 또한 GESS 프로젝트와 BESS 배치를 혼동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의 비즈니스 믹스 및 에너지 저장에 대한 이해가 근본적으로 결여돼 있음을 보다 전반적으로 노출한 것이다.

이와 함께 매도 보고서는 회사의 2년 총수익 가이던스에 대해 ‘부풀려진 주장’이라는 의혹을 제기한다. 에너지 볼트는 2022년 11월 3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에서 이전의 2022년 8월 2분기 실적 발표 때와 마찬가지로 2022년과 2023년에 약 6억8000달러의 총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했다. 당사는 계약된 수주 잔량 및 상업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가이던스 목표에 대한 명확한 관점을 갖고 있다.

에너지 볼트는 프로젝트 수주를 이어 나가고 있으며 세계를 탈탄소화하기 위해 세계적 고객과 계속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 회사는 성장 계획을 실행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진전 사항을 시장에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에너지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 세계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방식을 변화시키도록 설계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배포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가 제공하는 포괄적 솔루션에는 독자적인 중력 기반 스토리지, 배터리 스토리지, 녹색 수소 에너지 스토리지 기술이 포함돼 있다. 각 스토리지 솔루션은 하드웨어 기술에 구애받지 않는 에너지 볼트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통합 플랫폼으로 뒷받침된다. 업계에서 독보적인 에너지 볼트의 혁신적인 기술 포트폴리오는 맞춤화된 단기/장기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제공해 유틸리티, 독립 전력 생산업체, 대형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균등화된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이는 동시에 전력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볼트의 중력 기반 저장 기술은 EVx™는 폐기된 재료를 재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순환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동시에 고객사의 글로벌 청정에너지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웹사이트(www.energyvault.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료에는 회사의 현재 견해, 특히 회사 운영과 재무 성과에 대한 현재 견해를 반영하는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돼 있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사업 계획 및 전략에 대한 설명을 포함해 가능한 또는 가정된 미래 운영 결과에 관한 정보가 포함된다. 이러한 진술은 ‘예상하다’, ‘기대하다’, ‘제안하다’, ‘계획하다’, ‘믿다’, ‘의도하다’, ‘기획하다’, ‘예측하다’, ‘추정하다’, ‘목표하다’, ‘전망하다’, ‘해야 한다’, ‘~할 수 있다’, ‘~일 것이다’, ‘~일 수도 있다’, ‘~할지도 모른다’, ‘~할 것이다’ 및 기타 유사한 표현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미래예측 진술이나 예측은 회사의 현재 기대와 계획, 가정에 기초해 작성됐다. 이런 기대, 계획, 가정은 그간의 업계 경험과 더불어 과거 추세, 현재 여건, 예상되는 미래 추이 및 현 상황에서 적절하다 판단되는 기타 요소에 대한 인식을 기반으로 설정됐다. 이런 미래예측 진술은 현재 가용 정보를 바탕으로 한 미래 성과에 대한 당사의 믿음과 가정, 기대를 기초로 하고 있다. 이런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당사의 현재 기대와 예측을 기반으로 한 예상에 불과하다. 이런 미래예측 진술에는 회사의 실제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성취가 미래예측 진술에 명시되거나 시사된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성취와 상당히 달라지게끔 할 수 있는 중대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여기에는 전략, 확장 계획, 고객 기회, 미래 운영, 미래 재무 상태, 예상 수익 및 손실, 예상 비용, 전망 및 계획의 변경; 회사 비즈니스 모델 및 성장 전략의 구현, 시장의 수용 및 성공; 브랜드와 평판을 성장시키고 유지할 회사의 능력; 회사 사업, 경쟁사 및 산업과 관련된 개발 및 예측; 코로나19 팬데믹을 포함한 전염병이 사업에 미치는 영향과 이에 대응해 회사가 취할 수 있는 조치; 지식 재산권을 획득·보호하고 타사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데 대한 당사의 기대; 당사가 잡스법(JOBS Act)법에 따른 신흥 성장 기업에 해당될 기간에 대한 기대; 미래 자본 필요, 현금 출처 및 사용; 회사 운영 및 미래 성장 자금 확보 능력; 2022년 9월 30일 마감 분기에 대한 10-Q 양식의 분기 보고서의 ‘위험 요소’ 표제 아래 논의된 당사의 사업, 확장 계획 및 기회, 기타 중요 요인이 포함돼 있다. 이런 위험 요인은 회사가 미국 증권감독위원회(SEC)에 제출하는 다른 보고서에서 수시로 업데이트될 수 있다. 이런 문서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열람할 수 있다. 때때로 새로운 위험 요소가 등장하며 경영진이 모든 위험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모든 요소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수도 없고 특정 요소 또는 특정 요소 조합으로 인해 실제 결과와 미래예측 진술 내용 간에 실제로 어느 정도의 차이가 발생할 지를 평가할 수도 없다. 이 보도 자료의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자료 작성일을 기준으로 한 것이며 보도 자료에 포함된 주의 진술에 의해 전체적으로 명시적 자격이 부여된다. 당사는 관련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새로운 정보, 앞으로 전개 또는 기타 결과를 반영해 미래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검토할 의무가 없다. 열람인은 미래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080053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
투자자 문의
energyvaultIR@icrinc.com

언론 문의
media@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는 Energy Vault Holdings,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