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임직원 ‘끝전성금’ 기부 소외계층의 따듯한 연말 지원

임직원들의 ‘끝전성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 출연금으로 기부금 총 1억5000만원 조성

소외계층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 서울, 대전, 여수, 울산 사업장별 사회복지단체에 기부

뉴스 제공
금호석유화학 코스피 011780
2022-12-12 17:33
서울--(뉴스와이어)--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은 12일 임직원들의 ‘끝전성금’과 회사의 출연금을 더해 총 1억5000만원을 각 사업장별 지역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끝전성금’은 금호석유화학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천원 단위 이하 금액을 공제하여 조성되는 기부금으로 금호석유화학은 기부금만큼 매칭 그랜트 출연금을 함께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한다. 금호석유화학의 끝전성금은 임직원 개인의 후원을 장려하고 기부금을 조금씩 모아 소외계층을 돕는다는 취지로 1991년부터 매년 조성되고 있다.

서울 금호석유화학 본사 임직원들의 끝전성금과 회사 차원의 출연금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로 전달돼 지원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서울 본사를 비롯해 대전 중앙연구소, 여수, 울산 등 전국 7개 사업장에서 조성된 성금은 각 사업장의 지역 복지모금회 등 총 9곳에 전달된다.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은 “임직원들의 기부 의사가 담긴 끝전성금이 보다 따듯한 연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끝전성금 외에도 중증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보장구 기증, 시각장애인용 흰지팡이 지원, 복지시설 창호 교체 등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kpc.com

연락처

금호석유화학
대외협력팀
정우현 대리
02-6961-1217
이메일 보내기